[기상특보]기상청 오늘날씨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경기 등 대구 미세먼지 '나쁨'..모레 전국 비!

2018.03.13 04:38:39

화요일인 3월 13일 오전 4시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일부 남부지방은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서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많다.

오늘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수준을 보이겠으나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전북·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수 있다.

내일(14일)은 일본 남쪽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겠다.

모레(15일)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밤에 강원영동 눈 또는 비)가 오겠다.

< 기온 전망 >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내일(14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안개 전망 >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강풍 전망 >

오늘 오후부터 당분간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전망 >

당분간 서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남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모레(15일) 전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니다.

기상청은 동해상은 당분간, 서해상은 모레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1) 강풍 예비특보
o 03월 13일 오후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태백)



윤후정 powerman02@hanmail.net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상특보]기상청 오늘날씨및 주간날씨 예보..서울 경기 등 대구 미세먼지 '나쁨'..모레 전국 비!

2018.03.13 04:38:39

PC버전으로 보기

(07327) 서울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71 동화빌딩 1607호 | 대표전화 02-780-4392
등록번호:서울아00050 | 등록일자 : 2005년 9월 12일 | 발행인:(주)이윈컴 김능구 | 편집인 : 박혜경
폴리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00 (주)이윈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olinews@pol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