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왼쪽)과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가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와의 단일화 시사 발언을 한 데 대해 안철수 미래캠프는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며 "자기반성부터 하라"고 선을 그었다.

앞서 김 후보는 지난 17일 공약 발표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에 대한 정치적 소신과 신념이 확실하다면 동지로서 생각하고 같이하겠다"며 단일화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에 안철수 미래캠프 김근식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내고 "어제 김문수 후보의 단일화 발언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렵다"며 "공식 후보 등록도 하기 전에 단일화 언급 자체가 뜬금없을 뿐 아니라 단일화 조건으로 자유민주주의 검증 운운 자체는 생뚱맞기까지 하다"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박원순 후보를 이겨야 한다는 충정은 이해 못 할 바가 아니지만, 국정농단 세력을 비호하고 보수 궤멸의 자기 책임마저 부인하는 김문수 후보는 단일화를 거론할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흘러간 냉전의 색안경으로 시대착오적인 주장만 일삼는 김 후보는 안 후보의 자유민주주의 검증 운운 이전에 스스로 반성하는 자세부터 가져야 한다"며 "승리할 수 있는 야권 대표 선수는 안철수 후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