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며 여름 휴가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무더위로 인해 한반도를 벗어나 해외 다양한 나라로 여행을 떠나거나 국내 곳곳의 피서지를 찾아 떠나는 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에서 피서와 동시에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는 시원한 동해와 설악산을 만끽하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속초가 1박2일 여행코스 등 여름 대표 여행지로 관심받고 있다.

속초에는 바위 위의 정자가 있어 절경이 아름다운 영금정을 비롯해 주변에 맛집이 많은 동명항, 케이블카로 둘러볼 수 있는 설악산, 아바이 순대로 유명한 아바이 마을 등 곳곳에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즐비해 여행객들의 눈과 입을 호강시켜주기에 충분한 여행지이다. 이처럼 다양한 속초 가볼만한곳을 둘러보고 만끽하다 보면 배가 서서히 고파지기 마련인데, 오징어와 명태, 홍게 등 해산물이 발달한 속초에서는 바로 어획해 신선하고 맛 좋은 해산물 메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중 품질 좋은 동해안 홍게를 전문으로 다루는 속초 홍게 맛집 ‘동해인’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집은 국내 자연산 홍게 중에서도 살이 가득 찬 박달홍게를 취급하는데, 이를 홍게찜과 간장홍게장으로 제공한다.

홍게찜 주문 시 홍게라면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홍게만큼 선호도 높은 갑각류로 대게와 킹크랩이 있다. 찜 메뉴는 모두 먹기 좋게 잘라 나와 발라 먹는 부담이 적다는 평을 얻고 있다. 그 밖에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문어와 함께 맛볼 수 있는 홍게+문어, 대게+문어 세트메뉴도 있다.

간장홍게장은 간장새우와 함께 동해인의 대표 메뉴로 꼽히는데, 특히 간장새우는 새우 중에서도 으뜸이라고 알려진 동해안 자연산 분홍새우로 만들어 달짝지근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간장홍게장과 간장새우 정식은 속초 여행자와 현지인 모두에게 수요가 높은 메뉴로, 비린 맛과 짠맛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단맛을 내어 매장에서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포장 및 택배로도 주문량이 많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속초홍게맛집 동해인 관계자는 “연회석이 완비되어 회식 및 단체모임도 가능하고 오픈형 주방으로 깔끔하고 청결하게 메뉴를 제공하여 속초 현지인 맛집으로 많은 고객이 추천한다”며 “속초맛집베스트 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홍게와 킹크랩, 문어, 새우장 등 신선한 먹거리를 편안하게 드실 수 있도록 손님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 선정 시 음식의 맛과 질, 원산지, 주변 볼거리, 후기, 주차시설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