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부>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최영일 평론가와 국현호 기자가 함께 분석.


■ 김선근의 스포츠가 좋아요

▶ 어제의 스포츠 소식 업데이트


■ 닥터 조의 건강하게 삽시다

▶ 조홍근 의학박사와 함께 하루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 독이 되는 커피 vs 약이 되는 커피

■ 백현주 기자의 연예 인사이드

▶ 백현주 대중문화전문기자가 전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이모저모

<2부>

■ 우리 동네 리얼통신

▶ 명품 계곡 백석탄, 다슬기 대잔치?!

이곳에 가면 이 뜨거운 폭염을 이겨낼 명품 보양식 '계곡'에 있다?

2017년 세계지질공원으로 선정되며 깨끗하고 맑은 고장으로 자리매김한 청송군!

청송군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백석탄 계곡을 끼고 자리한 4개의 마을!

계곡을 지키고 있는 고와 마을, 근곡 마을, 노래 마을, 지소 마을 사람들이 다슬기 축제를 위해 모였다!

예부터 간에 좋기로 유명한 다슬기가 많이 나기로 유명한 백석탄 계곡, 이곳에서 다슬기 잡기, 다슬기 빨리 먹기 대회부터 다슬기를 활용한 다슬깃국과 다슬기 무침까지~

다슬기로 뭉친 4개의 마을 이야기를 들으러 이번 주 우리 동네 리얼 통신 출발합니다.


■ 정지원의 엄지 척

▶ 집 나간 입맛 되찾아줄 새콤달콤 과일 김치!

뜨거운 여름, 떨어지는 기력의 주된 원인은 바로 가출한 입맛 때문에?

입맛이 떨어지는 증상은 온열 질환의 일부분으로, 온열 질환 발생 환자는 지난 5년간 6,500명이라는데!

특히 8월은 매년 무더위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급증하는 시기, 그래서 엄지 척에서 준비했다! 집나간 입맛 되찾아오는 건 기본! 몸보신이 따로 필요 없는 비법!

바로 제철과일로 만든 김치다! 여름철에는 수분공급이 가장 중요한데 제철 과일에는 기본적으로 수분 함량이 높으며 과일로 김치를 담그면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고 따로 설탕을 넣지 않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게 김치를 즐길 수 있다는데~ 쉽게 만들 수 있는 과일 김치! 지금 <정지원의 엄지 척>에서 만나본다.

■ 한상헌의 이슈 추적


▶ 한밤중 '쿵' 차 위로 떨어진 남성, 아내 원망해서?

6일 오전 1시경, 인천에서 70대 남성이 부부싸움 중 아내를 살해한 뒤 자신도 투신해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인근 주민이 '쿵'하는 소리를 듣고 119에 신고를 했고, 출동한 구급대원이 떨어진 남편의 주소를 확인하던 중 그의 자택에서 아내가 피를 흘린 채 숨져있는 것을 발견했다.

발견 당시 아내는 흉기에 찔린 채 크게 훼손된 상태였고, 주변에서는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둔기와 흉기도 발견됐다고 한다. 게다가 남편이 직접 쓴 것으로 보이는 유서에는 아내를 원망하는 내용이 적혀있었다고 하는데...

경찰은 사건 발생 직전 쿵쿵거리며 다투는 소리를 들었다는 이웃 주민의 말을 토대로 부부싸움 중 아내를 살해한 뒤 자신도 투신한 것으로 보고 조사를 하고 있는 상황. 새벽 그 집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이슈추적>에서 취재해본다.


■ 분쟁돋보기

▶ 48년 된 낙동강 제련소, 폐쇄인가? 사수인가?

여름철 휴식처이자 영남의 식수원인 낙동강 상류가 오염됐다?! 실제로 취재진이 찾아가 봤더니 인근 야산들이 메말라 있는 것은 물론, 하천에서는 기준치 이상의 중금속에 중독된 고기들이 발견됐는데.

문제는 엇갈린 주장들로 논란의 불씨가 커지고 있다는 것. 낙동강 최상류에 위치한 제련소가 오염의 원인으로 폐쇄시켜야한다는 입장과 근거 없는 억측이라며 제련소를 사수해야 한다는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 그 논란의 현장을 <분쟁 돋보기>에서 취재했다.


■ 통통통 섬마을

▶ 소이작도 홍반장과 오 남매 이야기

인천광역시 옹진군에서 1시간 30분을 배를 타고 들어가야 도착하는 섬!

해적들이 은거했던 섬이라는 뜻에서 유래한 '소이작도'에 아직도 해적들이 출몰한다고?

이 섬의 이장인 김석진 씨의 다섯 남매들이 바로 주인공~ 

섬마을 곳곳을 누비며 마을 주민들의 마음을 훔치고, 웃음소리를 뿌리고 다니는

소이작도 작은 악동들을 <통통통 섬마을>에서 만나본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6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