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역사가 조용하게 자리하고 있는 공주는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역사 유적지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여유로운 충청도 여행지 추천목록에 꼽히는 지역이다. 여유로운 자연 포토스팟들은 낭만적인 공주 데이트코스를 즐길 수 있어 커플여행객들이 꽤나 많다. 각종 박물관을 돌아보는 역사 여행 또한 가능해, 아이와 함께 현장학습을 겸한 나들이를 떠나보기에도 제격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공주 볼거리가 많은 시기인 추석연휴 첫날, 공주축제 백제문화제의 마지막날을 즐겨보자. 백제문화제를 함께 하는 공주 부여여행은 인상적인 추석연휴 나들이가 될 것이다.

 

백제의 유산, 공산성은 공주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대표되는 명소 중 하나다. 길게 이어진 성벽이 당당히 자리한 모습이 어쩐지 과거에 서 있는 기분이 들게 하면서, 그 위를 걷는 동안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여유를 주는 곳이기도 하다. 공주에 왔다면 한번쯤 들러볼 곳. 연인들의 나들이라면 공주 장승마을 빛축제에서 가을밤의 낭만을 즐겨보자.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조명이 화려하게 수놓아지는 야경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게 해 주는 마법 같은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저녁 7시, 8시에 진행되는 왕도미션투어는 특색 있는 미션과 역사공부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추천하는 코스이다.

 

이렇게 고즈넉한 명소들에 어울리는 공주맛집으로는 깔끔함과 담백함이 특징인 복칼국수가 유명한 유가네칼국수를 추천한다. 공주의 전통적인 칼국수로 꼽히는 붉은 양념의 자극적인 칼국수와는 달리, 신선한 복을 듬뿍 넣고 끓여냈다. 덕분에 영양가 높고 시원한 국물의 복칼국수와 탱탱한 식감의 면발의 조화가 독특해 공주 칼국수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대부도 우리밀칼국수, 춘천 옛날손장칼국수, 홍성 결성칼국수, 부산 기장손칼국수와 함께 전국 5대 칼국수로 유명해지면서 공주시 맛집으로도 꾸준히 현지인 단골이 많은 집으로 정평났다. 복칼국수의 기초가 되는 영의 해산물, 부산의 복 등 식재료의 신선도가 뛰어나고 손 맛이 훌륭하다는 평가이다. 칼국수는 물론 식사메뉴로 주문 가능한 수육과 오삼불고기, 낙삼불고기 또한 복칼국수와 함께 즐기기 좋고,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키는 공산성 맛집으로 추천할만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