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수요일인 11월 28일 오전 4시 20분 현재, 중부지방은 구름많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과 전북에는 황사가 관측되고 있다.

* 주요 지점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 현황(28일 04시 현재, 단위: ㎍/㎥)
- 안면도 291 흑산도 254 군산 231 문경 221 대관령 218 천안 208 울릉도 202 강화 191 울진 169 서울 130

오늘은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남부지역은 오전에 국내외 미세먼지가 남진하면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과 대구, 광주 등 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에서는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내일(29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에 서울.경기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모레(30일)는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황사 전망 >

현재 관측되고 있는 황사는 시속 20km의 속도로 남동진하고 있어 중부지방은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차차 약화되겠으나,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기류의 이동 경로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강도, 지속시간의 변동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 기온 전망 >

오늘부터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가 되겠으나,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영서와 경북내륙, 전라동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는 가운데 오늘 오전까지 이어지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강원동해안과 강원산지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해상 전망 >

오늘 동해먼바다에는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