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과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의 취업경쟁력 확보와 스펙향상을 지원하고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가능한 자격증 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은 사회공헌 취지의 이벤트이며, 사회복지시설, 요양원 등의 시설취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들과 사회복지자격증(한국사회복지사협회),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 보육교사자격증 등의 국가자격증 취득 희망자와 종사중인 이들의 스펙업과 취업역량강화를 지원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가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공부할 수 있도록 마련한 무상지원 이벤트이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홈페이지 간편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1~3과정까지 수강신청하면 나의강의실에 강의가 오픈된다. 교재와 예상문답은 자료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으므로 바쁜 직장인이나 전업주부들도 손쉽게 공부해볼 수 있다. 조건이 없는 지원이므로 신청 간에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2 유형, 재직자·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은 필요 없이 배움을 희망하는 대상들은 누구라도 개설된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공부 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장관이 발급하는 사회복지사 1급2급 자격증을 받은 사람을 말한다.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시설거주자의 생활지도와 청소년·노인·장애인 등 복지대상자에 대한 보호·상담·후원 업무를 담당한다. 요양보호사란 요양보호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을 통한 일정한 교육과정 이수 및 국시원을 통한 국가시험 합격 후 시·도지사가 교부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요양보호사가 하는 일은 노인의료복지시설이나 재가노인복지시설 등을 통한 대상자들의 신체적·정신적·심리적·정서적 및 사회적 보살핌을 제공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사이버대학, 독학학위제, 직장인야간대학교)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을 받고 이를 통해 학위취득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취득한 학사, 전문학사 학위는 고등교육법의 규정에 따라 대학교와 전문대학에서 수여하는 학위와 법적으로 동등한 효력을 지니게 된다.

이와 관련해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가까운 미래에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관심 받는 보육인력국가자격증(요양보호사·보육교사·사회복지사)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과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방과후돌봄교사 등의 아동보육·교육 관련 취업 관심자 및 요양원내 상담프로그램 운영(치매예방)에 관심 있는 이들의 직무능력확대 및 스펙업에 도움 되는 아동·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 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내에는 다양한 청년취업준비생(큐넷 자격증, 고졸취업·청년취업·대학생취업), 전업주부취업과 경력단절여성취업(육아맘·주부재취업)을 돕는 여성취업센터 관심자, 중장년취업(노인취업일자리, 은퇴예정, 퇴직자취업)취준생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고자 일자리채용사이트(잡플래닛, 워크넷, 사람인 등)의 형태로 채용정보센터도 운영되고 있다.

취업준비를 위해 큐넷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과 요양보호사와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더불어 취업 관련 개설된 심리상담 분야의 자격증은 가정과 학교, 사회에서 갈등과 스트레스로부터 심리안정과 조언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는다.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써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등록 사용 / 개인 심리상담소 창업 / 취업활동 시 이력서, 프로필 기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수강료 무료지원이벤트와 더불어 홈페이지 내에 취업을 목적으로 실무경력을 쌓고자 하는 이들과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와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VMS, 1365자원봉사센터, 복지넷 등의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으며, 관련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에 홈페이지 확인 및 전화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