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러날 때 모르나…대통령 참모로써의 도리 다해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선거에 나서는 김학용 의원이 2일 청와대 특별감사반(특감반) 비위 의혹과 관련, "실장부터 행정관까지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는 게 참모로써의 도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청와대 특감반원 전체가 한 번에 교체된 것은 초유의 사건이다. 다수의 직원이 동시에 비위에 연루됐고, 근무시간에 골프를 쳤다는 얘기까지 흘러나오는 것을 보면 그동안 민정수석실의 근무기강이 어땠을지 쉽게 짐작이 간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자신의 소속 직원이 근무시간에 골프를 치러 다니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도 근무태만의 책임이 있다"며 "직원은 윗사람 눈치 안보고 골프를 치러다니는 동안 조 수석은 책상에 앉아 정치·경제·사회 등 국정 전반에 대한 페북질을 해대고 있었으니, 직원들의 기강이야 두말하면 잔소리 아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어디 그 뿐인가. 첫 눈오면 놓아주겠다는 둥, 야당 대표를 꽃할배라는 둥 어설픈 표현과 선글라스 시찰로 구설수에 오른 비서실장, 누구보다 대통령의 의중을 잘 아는 의전비서관의 음주운전, 술집에서 시민을 폭행하다 현행범으로 붙잡힌 경호원까지 지금의 청와대는 권력을 잡은 지 1년 반 만에 감당못할 권력의 맛에 취해 오만에 빠진 듯하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임종석 비서실장이 청와대 전 직원에게 기강을 다잡는 차원의 이메일을 보냈다고 하지만 한번 봇물터진 공직기강 해이는 그렇게 해서 잡히는 것이 아니다"며 "부처 장관은 정책실패를 이유로 잘도 자르면서, 권력 핵심부에 있는 사람들끼리는 너무 관대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리에 연연하지 않는다던 임종석 비서실장도, 조국 수석도, 탁현민 행정관도 국민이 보기에는 물러날 때를 모르는 분들 같다"면서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배수의 진을 친 것이 아니라면 이제는 스스로의 거취를 진지하게 고민하는 것이 대통령에 대한 참모로서의 도리"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