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부)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최영일 시사평론가가 분석합니다
 
■ 지구촌은 지금

▶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시간

'분홍 빛' 호수가 있다는 게 믿어지나요? 게다가 스릴만점 카이트 서핑 까지 즐길 수 있다면? 그야말로 '환상의 섬'이 아닐까요?

과테말라 푸에고에서 화산 분출이 났었죠? 살이 익을 정도의 열기를 뚫고 초 근접 촬영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생생한 화산분출장면!

그 생생한 모습, '지구촌은 지금'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건강하게 삽시다

▶ 연말연시 회식, 건강을 지키는 음주법

12월 연말에 빠질 수 없는 회식들... 매일 술에 빠져 산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어차피 먹어야 하는 술이라면!! 건강하게 먹는 게 좋지 않을까요?

연일 계속 되는 음주... 나의 건강을 지키는 음주법! '건강하게 삽시다'에서 공개합니다.

■ 스타인사이드
▶ 대한민국 연예계 이모저모

■ 학교폭력 예방활동
▶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2부)

■ 7시, 핫뉴스 '현장'

▶ <도심 한복판 15층 오피스텔 붕괴 위기?!>

서울 삼성동의 15층 오피스텔이 붕괴 위기에 처했다! 건물 기둥에서 심한 균열이 발견된 이후 서울시의 점검 결과 붕괴 위기 판정이 내려진 것!

이에 구청에서는 해당 오피스텔을 안전 최하 등급인 E 등급으로 분류하고 지난 13일부터 오피스텔을 전면 폐쇄, 혹여 무너질까 24시간 감시체제에 들어갔다. 입주민들은 하루아침에 건물에서 나가야 하는 상황, 밤늦은 시간까지 이삿짐을 나르느라 분주한 모습이었는데!

불과 9개월 전만 해도 안전점검 최상등급을 받았던 건물이 어떻게 붕괴 위기에 놓인 걸까? 그동안 인테리어 비용과 임대료는 물론 이사비용도 받지 못한 채 나가야 하는 입주자들의 피해는 보상받을 수 있을까? 사태를 긴급 점검해본다!

▶ 식당으로 돌진한 1톤 트럭! 알고 보니?

1톤 트럭이 10m 넘게 후진하면서 길가에 주차된 다른 차들을 잇달아 들이받고  이내 맞은편 식당으로 돌진, 그대로 식당 벽을 뚫고 들어왔다!

식당 벽 CCTV가 흔들릴 정도로 컸던 충격이었지만 당시 영업이 끝난 상황이라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는데.

트럭에서 내린 운전자는 한눈에 보기에도 만취 상태로 혈중알코올농도 0.179%의 면허취소 수준. 하지만 운전자는 식당 주인의 만류에도 다시 차에 타려 했다! 연말, 끊이지 않는 음주운전의 충격적인 현장을 발 빠르게 취재해본다

■ 좋아요 대한민국

당신의 사연이 곧 뉴스가 되고 화제가 되는 세상!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불길이 치솟던 차량을 목격한 한 남성이 차 안에 기절해있던 운전자를 구조하고 불까지 진압했다는데!

영상 속 남성의 정체는 누구일까? 부산의 한 꽃집 앞에 길게 늘어선 줄, 그 이유는 바로 '이것'을 무료로 나눠준다는 건데~ 그 정체와 함께 시각장애 마라토너 이윤동 씨의 42.195km 200회 완주 도전기를  [좋아요 대한민국]에서 만나본다.

■ 이슈추적

[주간 핫이슈 영상]

▶ '자살 기도자' 구한 소방대원, 그 뒷이야기

지난 13일, 당진소방서로 40대 여성의 자살의심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위치 추적으로 여성의 위치를 확보한 구조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여성은 강 위에 떠 있었는데... 곧바로 강으로 뛰어들어 150m를 수영해 자살을 기도한 여성을 구해낸 구조대! 소중한 생명을 살려냈던 구조현장과 뒷이야기를 들어봤다.

▶한밤중, 식당에 든 도둑 '그가 훔친 것은...'       
한밤중, 식당 CCTV에 찍힌 도둑! CCTV 영상에는 스타킹을 뒤집어쓴 채 현금을 훔치는 모습이 적나라하게 찍혀있었다. 20대인 피의자는 심야에 영업을 마친 식당과 주유소 등을 돌아다니며 절도를 저질러왔다는데... 숨 막히는 범죄의 순간을 <주간 핫이슈 영상>에 담았다.

[이슈추적]

▶ 원룸서 '오물 범벅된 채' 발견된 '개' 무슨 일?

경북 구미의 한 원룸촌, 이곳 한 빌라에서 발견된 개 한 마리! 알고 보니 한 달 동안 주인 없는 빈집에 방치되어 있었다는데... 개를 구조한 것은 건너편 빌라에 살던 주민 윤 모 씨. 개가 있던 현장은 배설물 범벅에 악취가 진동을 했는데... 얼마나 배가 고팠는지 소파 스펀지를 뜯어먹은 흔적까지 발견됐다. 도대체 무슨 일인지 그 충격적인 현장을 <이슈추적>에서 취재했다.

▶ 바쁜 부모 대신해 '편의점'보던 아들이 '무차별 폭행'을 당한 이유는?    

지난 8일 새벽 4시경, 충청남도 논산의 한 편의점에서 술에 취한 10대 남성이 편의점 점원을 무차별 폭행해 논란이 되고 있다.

그 이유는 편의점 점원이 자신을 향해 비웃었다는 이유라는데. 이 폭행 사건으로 점원은 치아와 코가 부러지는 전치 6주의 부상을 입었다. 이 같은 10대들의 범죄는 해마다 늘어난 추세라는데... 이대로 괜찮은 걸까 <이슈 추적>에서 피해자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 현장 추적! 사이렌

▶ 연말, 또다시 시작된 주폭과의 전쟁
수원에서 가장 바쁜 지구대라 불리는 매산지구대. 하루에도 50~60건 이상의 신고가 빗발치는 곳이지만, 연말을 맞아 더 바빠졌다. 관내에 유동인구가 많은 수원역은 물론, 수원시 최대 유흥가가 위치한 이곳!

매일 밤이면 주취자들과의 전쟁이 벌어진다. 도로에 쓰러져 잠을 자거나 술값 시비, 택시 요금 시비, 음주 폭행 등 술에 취해 무서울 게 없는 이들! 때론 ‘조폭’보다 무서운 ‘주폭’이라 불리기도 한다. 끊임없는 인내심이 요구되는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들의 임무를 수행하며, 민생치안의 최전선을 뛰고 있는 매산지구대 대원들의 숨 가쁜 24시간을 만난다.


■ 맛있는 인생

▶ '네 명의 아이 키우려면 더 굴려야죠!'  인천 명물 '굴림 만두' 부부   오늘의 주인공을 찾으러 온 곳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얼핏 보면 평범하고 작은 가게이지만 특별한 만두가 있다는데. 일반 만두들과는 달리 만두피가 투명해 속까지 다 비친다는 '굴림 만두'! 이름부터 특별한 ‘굴림 만두’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찹쌀가루와 감자 전분으로 만들었다고. 이 쫄깃한 식감을 잊지 못하는 손님들은 끊임없이 이경호(43), 양경미(36) 부부의 만두를 찾아온다고 하는데...

초등학교 때부터 만두를 좋아해 '만둣집 사장'이 되고 싶었다던 남편 경호 씨. 그리고 그 옆에서 묵묵히 큰 힘이 되어 준 아내 경미 씨. 부부가 '굴림 만두'를 만들게 된 사연은 무엇일까? <맛있는 인생>에서 이경호, 양경미 부부의 따뜻한 인생을 들여다본다.

12월 17일 오전 6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