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검증, 검찰 고발 조치 검토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18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전남 목포 문화재거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TF(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TF간사를 맡은 김현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에서 “한국당은 손혜원 사태가 일파만파 확대됨에 따라 ‘손혜원 랜드게이트’로 명명하고 진상규명 TF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한국당은 TF명을 ‘손혜원-서영교 관련 진상규명 특위’로 명명했지만 손 의원을 둘러싼 의혹이 점차 확산되고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이 원내 수석부대표를 사임함에 따라 대여 공세 강화 차원에서 이름을 바꾸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손혜원랜드 게이트’ 진상규명 TF 비공개회의 뒤 “여러 해명과 추가 의혹들이 상임위 차원에서 해결되기 적절치 않다고 생각해서 TF를 가동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TF단장은 4선 중진 한선교 의원이 임명됐다. 단원으로 박인숙·이종배·이은재·곽상도·송언석·전희경 의원 등이 구성됐다. 

한국당은 ▲목포문화재거리 정보사전유출 압력 행사 여부 ▲창성장 조카 명의 매입 등에 대한 차명거래 및 차명재산 의혹 ▲손 의원 지인 국립중앙박물관 특혜채용 압력여부 등과 관련해 직권남용, 부패방지법 위반 등 법리적 위반 여부를 검토해 20일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TF 활동으로 규명된 내용이 나오면 검찰에 고발 조치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