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 기상 현황과 전망 >

* 예상 강수량(26일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까지)
-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충북북부: 5mm 미만

월요일인 3월 25일 오후 4시 현재 전국이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25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다.

내일(26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낮(09시)부터 차차 맑아지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북북부에는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 사이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오후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과 강원권·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도 오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서쪽지역과 일부 영남지역은 대기 정체와 국외 유입 영향으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충청권·호남권·부산·울산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권역에서도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모레(27일) 중부지방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03시)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북부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밤(18~24시)에 다시 경기동부와 강원도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많겠다.

< 기온 전망 >

예보기간 동안 기온은 평년(아침최저 -1~6도, 낮최고 11~15도)보다 3~8도 가량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13~18도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25일) 밤(21시)부터 내일(26일) 아침(09시) 사이에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에는 내일(26일) 새벽(06시)까지 바람이 10~16m/s(36~58km/h)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경북동해안과 중부서해안에도 오늘(25일)까지 바람이 8~13m/s(29~47km/h)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과 일부 경상내륙, 전남동부에는 실효습도가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내륙에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 실효습도: 목재 등의 건조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실효습도가 낮을수록 건조함을 의미함.

< 해상 전망 >

기상청은 오늘(25일) 밤부터 모레(27일)까지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고, 내일(26일)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9~14m/s(32~50km/h)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고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라고 당부했다.
 
o 강풍주의보 :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o 건조주의보 : 울산, 부산, 대구, 제주도(제주도산지), 경상남도(양산, 밀양, 김해, 창원),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울진평지, 청도, 경주, 포항, 영덕, 칠곡, 성주, 경산, 영천),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구례),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