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홍삼연구 공공기관 진안홍삼연구소은 홍삼식품명인 송화수 씨와 공동 개발한 '명인 송화수 홍삼정 스틱'을 22일 공영홈쇼핑을 통해 출시 및 방영한다고 밝혔다.

산수고장의 고장 진안군은 마이산을 비롯한 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 금강과 섬진강의 발원지로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청정지역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이곳 진안에서 재배되는 인삼은 특히나 타지역에 비해 향이 진하고, 항암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사포닌 성분도 높다.

이번 진안홍삼연구소와 제품개발에 참여한 송화수씨는 2012년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44호로 지정된 분이며 1대 송봉현,2대 송주방에 이어 3대 송화수 명인 그리고 4대 송인생으로 이어져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진안홍삼연구소가 개발한 제품인 홍삼제품은 환절기와 미세먼지에도 좋은 국내산 배, 도라지, 대추, 산수유가 함유됐다.

국내 유일의 홍삼 식품 명인인 송화수(식품명인 제 44호, 신지식인 2호) 씨는 100년 전통의 홍삼명가의 비법을 통하여 옛 선조의 지혜가 담긴 전통 증삼 원리를 재현해낸 특허공법(특허 제 10-0954382호)으로 홍삼 고유의 성분과 진액을 온전히 담았다.

진안홍삼은 밭에서 캐낸 자연상태의 4~6년근 수삼을 박피하지않고, 증숙한 후 건조 및 숙성시킨 홍삼을 대표하는 지역브랜드다.

진안홍삼연구소에서 개발한 '명인 송화수 홍삼정스틱'은 진시안이라는 브랜드로 이번 공영홈쇼핑에 선보이게 된다. 진시안 브랜드로 런칭한 제품은 스틱 제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또 건열과 습열 상호교차 컨트롤 작용으로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했다. 송화수 홍삼정 스틱은 공영쇼핑에서 22일 오후 7시 40분 단독 런칭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