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에서 동남권 검증단과 국토부 합의 안되면 총리실서 조정할 수 밖에 없어…

이낙연(가운데) 국무총리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 토론회에 참석, 동남권 신공항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 이낙연(가운데) 국무총리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 토론회에 참석, 동남권 신공항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POLINEWS 정하룡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15일 동남권 신공항 문제를 총리실에서 나설 수 있음을 재확인했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에 참석해 "부울경 검증단이 '김해공항 확장 공사'는 안 되겠다는 결론을 냈다. 국토부는 이에 관한 상세한 자료를 요청한 것으로 알고 있다. 국토부가 부울경 검증단의 보고를 상세히 검토하겠다는 뜻으로 이해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수용할지 어떨지, 국토부가 어떤 결론을 낼지는 모르겠다"며 "검증단과 국토부 사이에 끝내 조정이 이뤄지지 못한다면 총리실이 조정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김해공항 확장안 재검증 문제와 관련해 정치적 고려가 반영되는지에 관한 질문을 받고 "목표를 정해놓고 갈 수는 없는 문제"라며 "부울경 검증단이 김해공항 확장이 잘못됐다고 한다면 '그 주장이 합당한지, 국토부 주장은 무엇인지'를 검증해야 할 것"이라고 대답해 국무총리가 정밀검증에 나설 뜻을 밝혔다.

 

 

정하룡 기자 sotong2010@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