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적용시험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Phytonutri)’가 지난 13일 네이버 쇼핑 BEST 100 기타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인기 브랜드 선두를 차지했다. 기타 건강기능식품분야는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건강기능식품들이 각축전을 펼치고 있는 카테고리다. 특정 미네랄 등을 찾는 것이 아닌, 수면이나 이너뷰티 등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이 찾는 카테고리이기에 더욱 유의미한 결과다.

파이토뉴트리의 대표 제품인 ‘슬립밸런스’는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원료인 감태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이다. 제품 출시 당시부터 큰 주목을 받은 슬립밸런스는 고객들의 꾸준한 재구매를 이끌어내며 수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또 다른 대표 제품으로는 ‘곤약 세라미드’, ‘인칼슘 앱솔브’ 등이 있다. 이 같은 대표 제품들을 통해 파이토뉴트리는 인체적용시험을 끝마쳐 기능성과 안전성이 모두 검증된 양질의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로 명성을 높혔다.

실생활에 밀접히 영향을 주는 특색있는 기능성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며 기타 건강기능식품 분야를 꾸준히 장악해온 파이토뉴트리는 이 같은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연구 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지속했다. 최근 출시된 ‘블러드 플로우 케어’나 ‘조인트리션’, ‘오큘라레이드’ 등의 제품들이 그 결과물이다. 이번 인기 브랜드 선두가 증명하듯, 보다 전문화된 기능성 제품들을 앞세운다는 전략은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신시장 개척에 몰두하면서도, 기존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잃지 않았다는 것이 성공 요인이라는 분석도 있다. 신제품 개발과 품질 유지 사이에서 균형을 잃고 마는 대부분의 브랜드들과는 달리 파이토뉴트리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성공했다. 그 대표적 사례가 슬립밸런스와 곤약 세라미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을 더해 5,000여 개가 넘는 후기가 등록됐을 만큼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각각 감태추출물과 곤약감자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들 중 2018년 최대 생산량 및 판매량을 기록할 만큼 뜨거운 한 해를 보냈다. 수면과 이너뷰티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차지했음은 물론이다.

파이토뉴트리는 이 같은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슬립밸런스는 원료인 감태추출물의 연구를 진행한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받았다. 관계자는 “원료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보다 완벽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선택이였다. 감태추출물, 곤약감자추출물 원료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전문적이라 자부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8일에는 슬립밸런스, 곤약 세라미드를 필두로 한 파이토뉴트리의 세 제품들이 네이버 쇼핑 BEST 100 기타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1, 2, 3위를 연달아 차지하는 전례 없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또한, 앞선 관계자는 “최근에는 ‘오큘라레이드’가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귀띔했다. 오큘라레이드는 루테인 위주로 형성된 기존 눈 영양제 시장 질서를 바로잡겠다는 의도로 기획된 제품이다. 눈과 관련한 문제들은 건조나 피로, 뻑뻑함 등 다양하다. 그러나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에 불과하다. 보다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토시아닌, 오메가3처럼 다른 성분들을 복합적으로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오큘라레이드는 기존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들던 빌베리추출물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쇼핑 BEST 100 기타 건강기능식품 분야 인기 브랜드 1위는 큰 영광이다. 해당 분야 내에 워낙 많은 제품들이 경쟁을 펼치고 있다. 고객님들의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최근에는 나이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보다 세분화된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준비 중에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