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 뷔의 중국 팬클럽 ‘바이두태형바’가 공동구매 '16만장'의 고지를 넘으며 24억원이 넘는 구매액을 기록했다.

​4월 12일 첫 구매량 10만7천장으로 최단기간 한국 가수 신기록을 경신하며 공동구매를 시작한 바이두태형바는 최다인원인 4만명 이상의 참여, K-pop 최초 15만장 공동구매라는 역대급 신기록을 세웠었다.

여기에 지난 20일 추가구매까지 더해져 구매량이 16만장을 돌파, 24억원이 넘는 구매금액을 기록한 것이다.

방탄소년단 뷔는 세계 1위 미남에 빛나는 잘생긴 외모와 남성적이고 섹시한 보이스톤 그리고 아이돌의 워너비스타 자리에 오르게 한 독보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특히 중국인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뷔는 중국의 위챗(Wechat: 중국판 카카오톡) 인덱스에서 부동의 그룹 내 1위로 중국 내 최고 인기를 입증했다.

위챗은 SNS와 모바일 구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월 사용자 세계 1위(10억명)의 모바일앱으로, 포브스가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앱"이라 평하기도 한 중국의 국민앱이다.

위챗 인덱스는 10억이 넘는 위챗 유저들의 키워드 검색 및 게시글 내용을 수치화해 제공하는데, 이는 중국의 최신 트렌드와 인기도를 보여주는 가장 핫한 지수로서 기업의 마케팅과 광고전략에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위챗 공공계정을 통해 앞다퉈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위챗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위챗 인덱스 팀내 1위에 빛나는 뷔의 인기와 경제적 가치는 중국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아이만 상업가치지수(Aiman Commercial Vlaue) 2019년 1, 2, 3, 4월 연속 팀내 1위로 더욱 공고해졌다.

중국 최대 포탈사이트 바이두 4년간 검색량,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网易云音乐)의 유료회원 팬클럽(Guild)수, 웨이보 팔로워, 뷰, 게시글 수에서 모두 그룹 내 1위인 뷔는 위챗 인덱스 및 아이만지수 등의 마케팅 타겟 데이터까지 1위를 차지하며 팬덤과 대중을 막론한 중국내 최고 위상을 과시했다.

특히 역대 '좋아요' 10위권 4개의 최다 포스팅 보유로 전세계 1위와 위키피디아 누적 페이지뷰 팀내 1위 등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뷔는 최근 '싱귤래리티'로 그룹내 솔로곡 최단기간 1억뷰 돌파라는 경사까지 겹치면서 최고의 한 해를 보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