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디어를 통해 비만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체내 독소의 유입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화제를 얻고 있는 모유유산균은 여성들이 많이 찾고 있다. 
 
모유는 흡수가 잘 되는 단당류를 소화가 잘 안 되는 다당류로 바꿔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모유유산균을 섭취할 경우 체지방을 분해하고 변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여 더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페멘텀,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등 다양한 유산균종에 대한 정보와 역할들이 소개되며 기존에 어린 신생아들과 유아동들에게 보편적으로 섭취가 되었던 유산균 제품들이 성인, 나아가 노인들에게도 꼭 섭취를 해야 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보관 방법과 배송 방법에 따라 모유유산균이 장까지 도착할 확률은 차이가 크다. 

SQ제약에서 만든 생 모유유산균은 상온에서 보관할 경우 장까지 도착할 생존율이 10%밖에 안 된다고 밝혀졌다. 

그러나, SQ제약에서는 제조와 동시에 냉장 보관을 하고 배송 시에는 냉동 드라이아이스를 첨부하는 등 아이스팩 포장을 원칙으로 하였기 때문에 모유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였다.  

또한, 특허받은 4중 특수코팅캡슐로 유산균을 감싸 위산과 담즙산으로 멸균하는 확률을 줄이고 장까지 도착하는 생존율을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