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인터넷 청약접수 진행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도보권 입지...GTX-C노선 신설 예정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견본주택 외부 사진. <사진=현대건설 제공>
▲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 견본주택 외부 사진. <사진=현대건설 제공>

[폴리뉴스 노제욱 기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이 20일부터 이틀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가가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24층, 25층 총 2개 동으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69, 84㎡ 319실 규모이며 전용면적별로는 △69㎡ 115실 △84㎡ 204실이다.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는 각 별개의 동으로 조성했다.

청약 접수는 20일, 21일 이틀간 진행되며 오는 26일 당첨자 발표 후 계약 체결은 29일, 30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청약통장 없이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 및 당첨자 관리 규제를 받지 않는다. 접수는 300실 이상 오피스텔 인터넷 청약 의무화에 따라 금융결제원 청약사이트 아파트투유와 KB국민은행 사이트에서 1인 1건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신청금은 300만 원이다.

단지가 위치한 과천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아파트의 경우 9억 원 초과 세대는 중도금 대출이 어렵다. 하지만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을 받지 않아 중도금 대출이 가능하다. 인근에서 분양을 나선 단지보다 초기 자금 부담금이 적다.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걸어서 4분 거리(약 200m)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위치해 있다. 특히 GTX-C노선(예비타당성 통과)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 위치한 과천대로와 과천IC를 통해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과천시청, 과천경찰서, 과천시민회관 등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있다. 도보 이용권 내 과천초, 문원초, 청계초, 문원중, 과천외고, 과천중앙고, 과천고 등 학군이 있으며, 과천중앙공원, 관악산, 청계산 등도 인근에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관악산 조망도 가능하다.

한편 힐스테이트 과천 중앙은 청약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대형 SUV(펠리세이드), 에어컨(LG 휘센), 스타일러(LG 트롬), 청소기(다이슨)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은 다음 달 1일 오후 3시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했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분양TALK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