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만나러 우주까지 간다는 유승민, 미국 가 안철수 만나 담판 지어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8일 안철수 전 대표가 귀국이 아닌 미국행을 택한데 대해 “이번 총선 건너뛰면 해외에서 정치적으로 객사한다. 끝난다”며 조속한 시일 내 정치 복귀를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tbs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바른미래당 분당 국면에서의 안 전 대표 정치 행보와 관련해 이같이 말하고 “이번 총선을 건너뛰고 정계 은퇴를 할 것은 아니지 않냐. 정치 복귀를 할 것이다. 총선 건너뛰고 대선으로 바로 가는 것은 자기 기반이 다 사라지고 뭘 한다는 이야기인가?”라고 총선 전 정치 복귀를 당연시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이 비례대표 의원인 안철수계 의원들이) 지역구 선거를 뛸 텐데 당선을 위해서 본인이 뛰어야 되고 본인도 출마해야 된다. 안철수 전 대표가 정치적 감에 아예 없지는 않을 것”이라며 “연말 연초가 데드라인”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바른미래당 탈당 결행은) 11월을 못 넘긴다”며 “안 전 대표가 오고 안 오고도 중요하지만 정치적 의사를 표시하느냐도 (중요하다). (탈당을) 지지한다는 우리랑 정치적으로 함께 한다는 마음이 제일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유승민 의원이 ‘안철수 전 대표를 만나러 우주라도 갈 수 있다’라고 말한 것을 언급하면서 “안철수 전 대표의 의사 표시가 늦어지면 유승민 의원이 미국으로 가서 만나야 한다. 그래서 결론을 내야 된다. 유 전 대표가 우주까지 간다고 했으니까 갈 것으로 본다. 그래서 담판을 지어야 한다”고 얘기했다.

탈당파에서 안 전 대표의 미국행에 대한 불만이 나오느냐는 질문에 하 의원은 “아직 불만 표출할 시기는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와 함께) 안 하겠다는 말은 안 했기 때문에 조금 고민할 시간을 드려야 되는 건 맞다”고 했다.

그러면서 “어쨌든 안철수 전 대표가 지금 전략은 좋은 것 같다. 엄청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지 않나?”라며 “저는 안철수 전 대표가 정치적으로 그 정도로 둔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치에 대해서 이해가 많이 깊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저는 희망을 하고 있다”고 안 전 대표가 조만간 탈당파에 힘을 보탤 것으로 봤다.

또 그는 “총선 전 신당을 만들면 같이 할 것이냐, 아니면 따로 할 거냐, 아니면 아예 건너뛸 거냐, 이런 문제를 지금 심사숙고하고 있고 유승민 전 대표하고 연락하고 있다”며 “(원내대표 경선 때부터) 공동 행보를 했고 유승민, 안철수 계열의 15명 의원이 한 팀으로 묶여 제가 징계 먹었을 때도 ‘손학규 대표 잘못했다!’는 항의 기자회견도 같이 했다”고 했다.

이어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안철수 전 대표 쪽 의원들한테 우리랑 같이 하지 마, 이럴 리는 없다”며 “이제 같이 하라고 본인이 직접적으로 이야기를 할 거냐 아니면 국내의 의견을 존중하겠다 정도로 말 거냐, 이 두 가지 선택에서 지금 안철수 전 대표 쪽 의원들도 그렇고 우리도 그렇고 적극적으로 같이 하자는 의사 표시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