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 탈당 모임 아니다, 내부서 ‘보수통합’ 논의는 없다”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은 17일 유승민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이하 비상행동)’ 대표가 자유한국당과의 보수통합을 도모할 경우 자신은 참여하지 않겠다는 입장과 함께 안철수 전 대표와의 소통 속에서 향후 진로를 정하겠다고 했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유승민 대표와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서로 보수통합을 위해 회동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는데 대해 “유승민 대표가 황교안 대표와 만나는 것이 그렇게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유 대표가 한국당에 요구하고 있는 쇄신의 조건이라는 것이 한국당의 특성상 절대 달성하기가 불가능한 조건들”이라며 유 대표가 내건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정’이라는 조건을 한국당은 수용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상행동에서 이 경우에 대한 논의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변화와 혁신에서 그 부분들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다”면서 “때문에 항간에서 떠도는 통합의 정지작업이나 통합의 가능성이나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없다”라고 답했다. 이에 유승민 대표 측이 한국당과의 ‘보수 대통합’, 또는 ‘소통합’에 나설 경우 비상행동이 이러한 통합을 반대하고 ‘우리끼리 행동한다’는 뜻으로 보면 되겠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했다. 

또 그는 비상행동이 결성된 배경에 대해 “처음 모였을 때 탈당을 위한 모임이 아니라 현재의 바른미래당에 변화와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모였다”며 “그 인식 하에 지금도 여전히 모이고 있고,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탈당’과는 일정하게 선을 그었다.

안철수 전 대표와 관련해 “안철수 대표와는 소통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그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안철수 대표나 우리 의원들이 가야 할 길들, 뜻이 하나로 모아질 거라고 생각한다”고 비상행동의 향후 움직임을 안 전 대표의 정치행보와 연계시켰다.

다만 권 의원은 “그런데 아직 그(안 전 대표)와 관련해 뚜렷하게 한다, 안 한다 이런 이야기를 (하기는 이르다)”며 “변화와 혁신이 무엇인가를 지금 도모하는 그런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를 주고받는 그런 단계는 아니다”고 했다.

권 의원은 호남 지역구 의원으로선 유일하게 비상행동에 가담한 상황이다. 이에 광주 지역구 다른 의원들과의 비상행동 참여 여부에 대해선 “지금 박주선, 김동철 대표는 함께하지는 않고 계시다. 조만간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이 예정돼 있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