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건강식품 회사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타히보' 소재의 건강 프로그램 방영 기념 및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품을 최대 35%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타히보'를 주성분으로 한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타히보는 남미의 아마존 강 유역에서만 자생하는 나무로 고대 잉카제국의 원주민들이 타히보 나무에만 곰팡이, 버섯 등이 생기지 않는 것을 발견하여 건강을 위한 재료로 활용, 수목차로 꾸준히 섭취하면서 건강을 지켜왔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역사 서적이 기록이 되어 있으며, 브라질의 한 박사가 이 기록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타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를 처음 진행하게 되었다.

이후의 연구를 통해 타히보의 내부 수피에 다양한 유효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이 확인, 타히보와 다양한 생리 활성과의 연구들이 함께 진행되어 타히보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지금까지 발표된 국내외 연구 논문들과 특허가 수백 편 이상일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타히보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

이렇게 과학적으로 효능을 입증받은 타히보지만, 특정 지역에서만 자생한다는 특징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 타히보 존재를 아는 이는 현저히 적었다. 하지만 최근 건강을 주제로 한 TV 프로그램에서 '타히보'가 소개되면서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타히보 존재에 대해 알게 되어 타히보를 주성분으로 한 건강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런데 한 연구에 따르면, 타히보의 수많은 유효 성분들 중 대다수가 고온에서 쉽게 휘발되는 휘발성 성질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에 타히보가 고온에서 추출이 된다면 타히보의 효능을 온전하게 누릴 수 없게 된다는 것. 이러한 타히보의 추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연구들이 진행되었다.

그 결과,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 오랜 연구 끝에 '저온 고압 복합 추출' 방식을 적용하기에 이르렀다. 저온 고압 복합 추출 방식은 휘발성 성질을 지닌 타히보의 유효 성분들의 소실을 감소시키는 것과 동시에 추출 수율까지 높여 타히보 효능을 이전보다 더 효율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저온 고압 추출 방식'으로 제조된 타히보 건강식품이 앞서 언급한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이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파우치 형태로 제작되어 휴대성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이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타히보 소재의 건강 프로그램 방영과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최대 35%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