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된 'DT University'출범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회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 째)을 비롯한 그룹 임원들이 출범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정한 하나금융그룹 ICT총괄 전무, 한준성 하나금융그룹 디지털부문 부사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진국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 <사진=하나금융 제공>
▲ 지난 5일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된 'DT University'출범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회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 째)을 비롯한 그룹 임원들이 출범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정한 하나금융그룹 ICT총괄 전무, 한준성 하나금융그룹 디지털부문 부사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진국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윤규선 하나캐피탈 사장, 유시완 하나금융티아이 사장. <사진=하나금융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 'DT 유니버시티(University)'를 출범시켰다고 7일 밝혔다.

DT University는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 그룹 전반에 걸친 디지털 역량을 강화코자 온라인과 오프라인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맞춤형 실무 교육을 진행하는 통합 교육 플랫폼이다.

디지털 인재를 △디지털 Biz 전문가 △디지털 IT 전문가 △혁신기술 전문가 등 3가지 분야로 정의하고, 하나금융그룹 모든 임직원이 1개 이상의 분야에서 전문화된 인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총 3단계 과정으로 운영된다. 입문과정인 1단계에서는 디지털 마인드 함양, 최신 트렌드 등과 같은 공통 소양을, 심화과정인 2단계에서는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다루며, 고급과정인 3단계에서는 신기술 적용과 신서비스 개발을 위해 팀을 구성해 긴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를 이끌어내는 해커톤(Hackathon) 등이 진행된다.

아울러 오프라인 과정 뿐만 아니라 온라인 과정도 확대하고 콘텐츠를 다양화함으로써 언택트(Untact) 교육 확산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 날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된 출범식에서 “DT University의 특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그룹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을 상향 평준화하고, 향상된 역량을 기반으로 손님들에게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