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6, 9, 12월 3개월마다 새칫솔 교체

지난 9일 양산시 웅상보건지소 치과실에서 ‘새칫솔 Day’행사를 홍보하고 있다.<제공=양산시>
▲ 지난 9일 양산시 웅상보건지소 치과실에서 ‘새칫솔 Day’행사를 홍보하고 있다.<제공=양산시>

 

경남 양산시 웅상보건지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새칫솔 Day’행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칫솔 Day는 3, 6, 9, 12월을 칫솔 바꾸는 달로 정하여 구강건강관리 및 칫솔 교체가 필요한 시민에게 3개월마다 1인 1개 한정으로 헌 칫솔을 새 칫솔로 교체해 주는 구강보건사업으로 웅상보건지소 치과실에서 3, 6, 9, 12월마다 연중 진행된다.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새칫솔 Day 행사는 구강보건의 날과 연계해 웅상보건지소 1층 로비에서 치아모형, 칫솔질방법 배너를 전시하였고 치과의사가 직접 치아모형을 활용한 칫솔질 시범과 주기적인 칫솔교체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여 웅상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 교육 최소화 및 비대면 구강보건교육을 위해 온라인 채널 웅상보건지소 '이튼튼이야기'를 개설해 300여명의 웅상지역 주민들이 구강보건교육자료 및 시책 소식을 받고 있다.

김정미 웅상보건지소장은 “칫솔은 칫솔모가 많이 닳거나 벌어지면 치아가 잘 닦이지 않아 충치와 치주병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최소 3개월마다 교체해야 한다”며 “새칫솔 Day 행사를 시작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펼쳐 웅상 시민의 구강건강지킴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