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밀양시는 밀양시 대표 농특산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서홍감자와 스위트수박 홍보 동영상이 6월부터 전국 GS25편의점 TV 12,000여 개소에서 대대적으로 송출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홍보 동영상이 전국 소비자들에게 밀양의 농특산물 홍보 뿐 아니라 호기심도 자극시켜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전했다.

홍보 동영상에는 지난 5월 박일호 시장과 서홍감자, 스위트수박 농가들이 함께 모여 직접 수확하고 시식하는 장면을 비롯해 밀양 하남지역의 청정 자연이 숨 쉬는 듯한 아름다운 풍경도 함께 담았다.

서홍감자와 스위트수박을 전국 최고의 특산품으로 성장시키기기 위해 제작된 이번 동영상은 “해맑은 상상, 밀양“과 함께 전국으로 퍼지고 있다.

서울의 GS역삼지점에서 해당 홍보영상을 본 밀양지역 향우인 이모씨는 “서울의 편의점에서 내 고향 하남, 친구들의 얼굴을 영상으로 보니 신기했다. 밀양에서 생산한 서홍감자와 스위트수박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사고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다”며, “밀양시장이 농산물 홍보를 위해 직접 출연한 홍보영상을 보니 농산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이 더욱 커졌다“고 전했다.

편의점GS25 TV를 통해 홍보 중인 스위트수박은 작년 조기품절로 재배면적을 3배나 증가시켜 생산중으로,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해 밀양 하남읍 일대에서만 유일하게 생산되고 있는 소과종 품종이다.

스위트수박은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아 GS 매출액 4억,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출액 2억을 비롯해 밀양팜쇼핑몰 등 직거래판매를 통해 8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농산물 소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6월말경 조기 품절이 예상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만의 특색있는 농산물인 서홍감자와 스위트수박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GS넷비전 관계자분들과 홍보영상 촬영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농업인들게 감사드린다. 편의점 GS25 TV처럼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밀양 농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