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10월 9일까지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캠코 제공>
▲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10월 9일까지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캠코 제공>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8월 10일부터 10월 9일까지 2개월간 ‘온비드 홍보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온택트(Ontact) 시대에 생활 속에서 온비드(Onbid)를 보다 친숙하게 알릴 수 있도록 여러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온비드 우수 활용사례를 널리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웹툰 공모주제는 ▲온비드 이용수기(최근 3년간 수상작 26편) ▲온비드 브랜드·서비스 소개 등 2개 부문이며, 온비드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10월 9일 18시까지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온비드 홍보 웹툰공모전’ 참가 양식을 작성, 제작한 웹툰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공모전심사위원회와 2차 캠코 내부 혁신조직 K-Cube 디자이너 심사를 거쳐 총 10편의 우수작을 선정하며,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말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상 1편(100만 원) ▲우수상 3편(각 50만 원) ▲장려상 6편(각 30만 원) 등 총 43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품은 앞으로 캠코 온비드 홍보콘텐츠로서 SNS를 통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남궁 영 캠코 공공개발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웹툰 형식으로 온비드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만큼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온비드가 더 친숙하게 국민들 생활 속에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 7월 말 디지털 뉴딜 시대에 발맞춰 ‘스마트온비드 앱(App)’을 리뉴얼해 ▲위치기반 물건검색 ▲온라인 서류 인증 ▲모의입찰 서비스 ▲디지털 원패스·PASS(지문·얼굴·홍체 인증)를 통한 간편 로그인 기능을 추가하는 등 모바일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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