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 지원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좌), 김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우).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좌), 김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우). <사진제공=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기업(MSP) 메가존 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벤처기업은 온·오프라인 인프라는 물론,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글로벌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활용,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등 메가존 클라우드의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업별 맞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도 벤처기업이 안심하고 기술 개발과 기업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벤처기업협회와 메가존 클라우드는 ‘DT(Digital Transformation) 랩(Lab)’을 구축해 벤처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공동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이밖에도, 양사는 벤처기업에서 보유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을 메가존 클라우드 영업망을 통해 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벤처기업과의 상생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주완 메가존 클라우드 대표는 “벤처기업들의 ICT 솔루션 및 제품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전환하고 온디멘드(On-Demand) 방식으로 적재적소에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구축 하겠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솔루션들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이는 한편, 국내 벤처기업들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형 벤처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새로운 비대면 시장에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될 벤처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에 이번 업무협약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지원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벤처기업이 비대면 클라우드 시장진출에 발 빠른 대응과 효율적인 기업운영에 적극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