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4회 포항시 추모공원건립추진위원회가 열렸다. <사진제공=포항시>
▲ 지난 7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4회 포항시 추모공원건립추진위원회가 열렸다. <사진제공=포항시>

포항시 추모공원건립추진위원회는 지난 7일 시청 회의실에서 제4회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추모공원 건립을 위해 타지역 벤치마킹을 통한 장사시설 운영의 장단점을 도출하고 지난 3회의 회의내용 요약, 향후 일정 설명 및 추모공원 건립규모와 부지 선정의 세부기준, 주민 지원사항 등에 대한 구체화된 내용을 논의했다.

또한, 후보지 공개모집 시 주민 인센티브의 단기 및 중장기적 기본방향을 정해 원칙 있는 행정을 실현함으로써 주민에 대한 신뢰 형성을 위한 초안을 마련하기도 했다.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규모는 부지 10만평 기준으로 해 화장시설(화장로 8기), 봉안시설(2만구), 자연장지(1만평), 유택동산, 장례식장, 부대시설, 공원 등을 조성하는 것을 기본계획으로 잡았으며 10월에 의결하고 11월 중에 공모할 예정이다.

강창호 추모공원건립추진위원장은 “에너지, 디지털, 스마트그린으로 구축된 친자연적 원스톱 장사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추모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님비(NIMBY : Not In My Back Yard)현상은 본인의 거주지역 내에 기피시설이 들어서는 것을 반대하는 집단 움직임을 말한다. 반면, 핌피(PlMFY : Please In My Front Yard)현상은 수익성이 있는 시설이나 사업을 자기 지역에 유치하려는 현상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