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식사과연구회 회원 대상 조생종 사과 착색, 과수 화상병 예찰 및 방제 교육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회관에서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밀식사과연구회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 상설교육인 ‘우리지역 관심 작물 특별교육’을 했다. <예천군 제공>
▲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회관에서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밀식사과연구회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 상설교육인 ‘우리지역 관심 작물 특별교육’을 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 농업기술센터는 10일 농업인회관에서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밀식사과연구회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별 상설교육인 ‘우리지역 관심 작물(사과) 특별교육’을 했다.

이 날 교육은 예천군 주 소득작목 중 하나인 사과의 고품질 생산을 위해 ㈜그린피아산업 김대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고 ‘조생종 사과 착색관리 방법’에 대해 강의 했다.

또한, 정일영 원예소득팀장이 전국적으로 확산 중인 화상병 예방을 위해‘과수 화상병 예찰 및 방제 교육’을 하는 등 정보를 제공하고 준수사항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고품질 사과를 생산해 농가 경영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특히, 과수 화상병은 전염성이 강하며 아직 치료제가 없는 만큼 예방이 중요하니 의심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신고해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동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 교육이 미뤄져 아쉬움도 있지만 품목조직 요구에 맞는 시기별 맞춤 교육으로 영농 애로사항 해결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품목별 경영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운영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