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긴 장마'에 새로운 변화 시도하는 다양한 브랜드
소비자 경험 확대를 통한 리얼 리뷰 확산으로 마케팅 진정성 높이는 브랜드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여파로 평범했던 일상에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마케팅 시장에서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오프라인 매장들의 판매량 감소로 비대면 접촉을 일컫는 이른바 ‘언택트(Untact) 마케팅’이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언택트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는 자연스럽게 온라인 마켓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져, 이커머스의 폭발적인 성장을 일으켰다. 이에 따라 온라인에서 제품 리뷰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이 강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더불어 소비자 본인이 직접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소비자 체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마케팅과는 다르게 고객의 감각을 직접적으로 자극하고 체험에 중점을 두는 방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형식이다. 이는 최근 PPL 논란 등이 일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보다 좀 더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어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로 인해 세일즈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다.

최근 골프의 인기가 날로 늘어남에 따라 데상트골프에서는 스파이크의 접지력과 스파이크리스의 안정감을 모두 갖춘 스파이크 일체형 골프화, ‘R90’을 새롭게 출시했다. R90은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로 스파이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극강의 접지력과 고정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데상트골프에서는 R90 출시 기념으로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에 대한 불안감과 스윙 자세의 흔들림, 접지력 등 고민이 있는 골퍼들을 대상으로 착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파이크 일체형 골프화, R90. <사진제공=데상트골프>
▲ 스파이크 일체형 골프화, R90. <사진제공=데상트골프>

 

소비자 보이스를 강화하기 위한 소비자 착화 테스터로 ‘트라이어’라는 네이밍을 부여해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방법은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 내 골프 인증샷, R90을 통해 바꾸고 싶은 스윙 고민, 그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게재하는 것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트라이어’로 선정되면 신상 골프화 ‘R90’을 지급해 직접 체험하고 검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8월 11일 ~ 25일 2주 동안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데상트골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휘닉스 평창의 캠핑카 로디 존. <사진제공=휘닉스 평창>
▲ 휘닉스 평창의 캠핑카 로디 존. <사진제공=휘닉스 평창>

 

한편, 전 세계적으로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사회적인 현상이 발생하면서 국내 여행은 캠핑, 차박 등 타인과 접촉하지 않고 자연에서 즐기는 '비대면' 여행이 대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휘닉스 평창은 '캠핑카 로디(코센모빌리티)'와 협약해 캠핑카 로디를 휘닉스 평창 포레스트 파크에 설치해 고객들에게 차박 체험존을 비롯한 식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반 고객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했던 분야인 캠핑과 차박의 감성을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휘닉스 평창의 캠핑카 로디 존은 포레스트 캠핑BBQ 존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자세한 문의는 휘닉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젠틀 홈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젠틀몬스터>
▲ 젠틀 홈 팝업스토어. <사진제공=젠틀몬스터>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는 지난 12일 블랙핑크 제니가 함께 꿈꾼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젠틀 홈(JENTLE HOME)’ 콜라보레이션 팝업 공간을 선보였다.

특히 젠틀몬스터는 팝업 공간과 함께 '젠틀 홈 아이웨어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해당 협업의 시그니처 디자인 요소인 원형 링 디테일이 반영된 선글라스 2종과 원형의 메탈, 세련된 무테 디자인의 안경 2종, JENTLE 메탈 장식을 포인트로 디자인된 액세서리 3종으로 구성돼 있어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젠틀몬스터와 제니의 상상력을 마음껏 담아낸 공간부터 다양한 오브젝트를 만날 수 있는 ‘젠틀 홈 팝업스토어’는 오는 9월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