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9일과 12일 고양에서 열려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남자 국가대표팀과 남자 U-23 대표팀의 맞대결에 나설 선수 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남자 국가대표팀과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남자 U-23 대표팀은 오는 10월 9일과 12일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두 차례 친선 맞대결을 가진다. 이번 경기의 공식 명칭은 ‘2020 하나은행컵 축구국가대표팀 vs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다.

벤투호와 김학범호는 각각 지난해 12월 EAFF E-1 챔피언십과 올해 초 AFC U-23 챔피언십 이후 소집 훈련을 못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집훈련과 경기가 무산된 두 감독은 K리그 경기 관전으로 선수단 점검을 대신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10월 친선경기가 성사되면서 직접 선수들의 컨디션을 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입국자는 의무적으로 자가 격리를 해야 하는 관계로 해외리그 소속 선수는 소집하지 않는다.

이번 두 팀의 맞대결은 ‘기부금 쟁탈전’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KFA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을 위해 승리팀 이름으로 기부금 1억원을 걸었다. 승자 결정 방식은 양 팀이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 뒤 합산 스코어를 기준으로 하며 합산 스코어 동률 시 원정골 우선 원칙을 적용한다. 1차전은 남자 국가대표팀이 홈 유니폼을 입고 2차전은 U-23 대표팀이 홈 유니폼을 입고 경기한다.

남자 국가대표팀은 이정협(부산아이파크), 조현우(울산현대), 나상호(성남FC) 등 기존 멤버에 이창근(상주상무), 김영빈, 김지현(이상 강원FC), 원두재(울산현대), 이동준(부산아이파크) 등 다섯 명의 새 얼굴을 포함시켰다. 기존 U-23 대표팀의 주축이었던 원두재와 이동준이 국가대표팀에 포함된 게 눈에 띈다. 윤빛가람(울산현대)은 2016년 5월 스페인, 체코와의 친선경기 이후 약 4년 만에 태극마크를 달게 됐다.

U-23 대표팀은 송범근(전북현대), 이유현(전남드래곤즈), 이상민(서울이랜드FC), 한찬희(FC서울) 등 기존 멤버에 두 명의 새 얼굴이 포함됐다. 송민규(포항스틸러스)와 이광연(강원FC)이 김학범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이승모(포항스틸러스)의 경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이후 약 2년 만에 김학범 감독의 호출을 받았으며 한정우(수원FC)는 2019년 10월 국내에서 열린 우즈벡 친선경기 이후 약 1년 만에 U-23 대표팀에 합류하게 됐다.

한편, KFA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할 예정이다. 먼저 경기장에 입장하는 인원을 최소화한다. 이를 위해 선수단 및 운영인력은 사전에 지정된 인원만 경기장 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경기장에 입장하는 전원을 대상으로 QR코드 및 발열체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지 않는 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한다. 두 경기 모두 오후 8시에 킥오프하며 1차전은 MBC, 2차전은 MBC 스포츠플러스에서 생중계된다.
 

2020 하나은행컵 남자 국가대표팀 소집 선수 명단
GK 조현우(울산현대), 구성윤(대구FC), 이창근(상주상무)
DF 정승현(울산현대), 권경원(상주상무), 김영빈(강원FC), 원두재(울산현대), 이주용(전북현대), 홍철(울산현대), 김태환(울산현대),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 손준호(전북현대), 이영재(강원FC), 주세종(FC서울), 한승규(FC서울), 윤빛가람(울산현대), 이동경(울산현대), 이청용(울산현대), 김인성(울산현대), 이동준(부산아이파크), 나상호(성남FC)
FW 이정협(부산아이파크), 김지현(강원FC)


2020 하나은행컵 남자 U-23 대표팀 소집 선수 명단
GK 송범근(전북현대), 안찬기(수원삼성), 이광연(강원FC)
DF 강윤성(제주유나이티드), 김재우(대구FC), 김진야(FC서울), 김태현(서울이랜드FC), 윤종규(FC서울), 이상민(서울이랜드FC), 이유현(전남드래곤즈), 정태욱(대구FC)
MF 김동현(성남FC), 맹성웅(FC안양), 이승모(포항스틸러스), 정승원(대구FC), 한정우(수원FC), 한찬희(FC서울)
FW 김대원(대구FC), 송민규(포항스틸러스), 엄원상(광주FC), 오세훈(상주상무), 조규성(전북현대), 조영욱(FC서울)


[폴리뉴스=문용준 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