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이개호 위원장는 국회 본청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실에서 열린 <폴리뉴스> 창간 20주년 기념 김능구 대표와 ‘정국진단’ 인터뷰를 갖고 차기 대권 레이스를 두고 이낙연 대표의 지지율 변동을 비롯해 지역별 지지도, 타 후보와의 차별점, 최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최근 이 대표가 지지율 회복을 못하는 것을 두고 “저는 지나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이 대표만의 정치적 노선, 정체성이 있는 게 안정과 화합이라고 본다”며 “안정과 화합이 흔들리지 않는 속에서 이 대표가 민주당을 대표하기도 하는 정치인이라 민주당에 대해서 국민들이 어떻게 보고있는지 이 대표에게 투영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와 민주당과 문재인 대통령이 동일체다. 민주당이 현재 지지도가 떨어졌다가 회복했다가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는 이전보다 못한게 사실이다”며 “지지자들은 아까 말했듯이 민주당이 이번 총선 압도적으로 이겼는데도 불구 공수처 하나 말끔하게 해결 못한다고 아쉬운 소리를 내고 있다. 그런 것이 이 대표에게 어떻게든 투영되었다고 본다.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이 대표가 화합과 통합의 리더십을 가지고 있고 그것이 시대정신이기에 민주당이 해야 될 일이다. 그 과제를 어느정도 해가면 자연스럽게 대반전이 일어날 거 같다”고 전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