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회 항공의 날’ 기념 정부포상에서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광병 한화시스템 부장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 ‘제 40회 항공의 날’ 기념 정부포상에서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한 이광병 한화시스템 부장 <사진=한화시스템 제공>

이광병 한화시스템 부장이 30일 한국항공협회와 대한민국항공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제 40회 항공의 날’ 기념식에서 국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광병 부장은 한화시스템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교통) 사업의 인프라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부장은 UAM 전문가로 ▲항공기 물류시스템(BHS) 등 항공사 및 항공용 시스템 개발 ▲한국형 전투기(KF-X) 등 항공기 레이다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한국형 UAM 로드맵 기획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항공의 날은 1948년 10월 30일 우리나라 첫 정기 항공 민간 여객기가 서울-부산간 취항을 기념해 지난 1981년에 정부 기념일로 제정되었다. 매년 항공의 날에는 항공 안전 및 항공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관련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항공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유튜브로 생중계 되며,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되지 않는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지난 2019년 7월 국내 최초로 UAM 시장에 진출해 미국 오버에어(Overair)와 함께 UAM 기체 ‘버터플라이(Butterfly)’ 개발에 참여 중이며, 향후 운항 서비스·인프라 사업 등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UAM 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