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인에 강선우·고민정…여성가산점제 "아직 논의 나온 것 없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4.7 재ㆍ보궐선거 제1차 서울 시장보궐선거기획단 회의'에서 기동민 서울시당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4.7 재ㆍ보궐선거 제1차 서울 시장보궐선거기획단 회의'에서 기동민 서울시당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기획단이 '더K서울선거기획단'으로 공식 이름을 정하고, 본격적인 선거 준비에 나선다. 기획단 대변인에는 강선우·고민정 의원을 임명했다. 대변인단이 모두 여성으로 꾸려진 것에는 의도한 것은 아니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김민석 더K서울선거기획단장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브리핑 통해 "서울에 대한 자긍심과 아시아 최고 수준의 도시로 도약해야 한다는 기대를 담아 더K서울 선거획단으로 이름을 정했다"고 밝혔다.

기획단은 서울시민 피부에 와닿는 현실적인 민생정책 점검을 통해, 서울 각 권역 균형발전 계획과 관심 이슈인 부동산 문제까지 보완점을 살피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단장은 "이번 선거를 상대 당이나 상대 정치 세력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오로지 시민의 요구와 목소리를 경청해 비전과 정책 중심의 '포지티브 선거'를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가피하게 제기되는 비판에 대해선 충분한 설명을 하겠지만, 선거의 품격을 지키고 네거티브는 절제하겠다"고 덧붙였다.

기획단은 당장 이번주부터 서울의 3선 이상 의원들과 서울 시정 전반에 대한 이슈를 검토하는 검토회를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주에는 각 권역별 의원, 위원장 모임, 당 소속의 지방 의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필요한 정책들을 점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서울시장 선거에 대비해 당 조직을 점거하고 당원 교육을 우선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김 단장은 브리핑 후 기자들을 만나 전날(23일) 박영선 장관이 포함된 서울시장 후보 여론조사 결과를 두고 "지극히 자연스러운 결과"라면서 "장관께서는 서울시장에 출마한 적이 있다. 결과를 다 본 상황은 아니지만, 공표에 문제가 있다고 처리됐기에 여러 조사 중 하나로 신중하게 참고하겠다"고 말했다. 

'여성 가산점'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안이 나오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김 단장은 "기존 당헌 당규에서 변경 논의가 그다지 나오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존 룰 자체가 상대적으로 여성 신인의 경우 배려를 하는 것으로 설계가 되어 있는 것을 '여성에 대한 가산점제도에 대해 회의적인 것 아닌가'로 잘 못 해석하더라. 저는 당헌당규 자체에 대한 설명을 드린 것"이라며 "중앙당 선거기획단에서 가산점을 포함한 경선 방식 등 경선 룰에 대한 논의가 주로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