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개방성 확대 목적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전력거래소가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전력거래소가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폴리뉴스 김미현 기자] 사학연금과 전력거래소의 전문성과 인사교류가 강화될 예정이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전력거래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네트워크를 확대하고자 16일 사학연금 나주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20조 원 기금을 운용하는 사학연금에서 자금운용 노하우를 전수해 전력거래소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다.

또 전력거래소의 에너지신사업 전문지식과 사학연금의 자금운용 전문성을 융합한 대체에너지 관련 공동연구와 노하우를 교류한다. 두 기관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와 교류 활성화를 위한 기반도 마련한다.

이번 협약으로 사학연금은 에너지신사업 선도 분야의 경험을 쌓고, 전력거래소는 자금운용관리 전문성을 확보함으로 공통분야가 아닌 차별화된 특화사업을 발굴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해당 분야의 우수 인재도 상호교류할 예정이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이번 전력거래소와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의 전문성을 융합한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대체투자 역량이 강화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들과 활발한 인사교류로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사학연금의 자금운용 전문성을 높여 기금운용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은 전남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고려해, 주명현 이사장과  조영탁 전력거래소 이사장 외 최소 관계자만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