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실태 및 백신 수급 현황 점검을 위한 긴급현안질문에 참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실태 및 백신 수급 현황 점검을 위한 긴급현안질문에 참석해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긴급현안질문에서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후반에 백신 공급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진행된 ‘코로나 방역 및 백신 수급 관련 긴급현안질문’에서 “백신과 관련된 계약서를 보면 일반 산업관련 계약서하고는 다르다”며 “공급 시기나 이런 것에 대해서 특정이 잘 되어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국민에게 보고를 드리면 그게 차질이 없어야 하는데 계약서에는 1분기라고만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언제다’라고 말씀드리는 것이 쉽지 않다”고 밝혔다.

“날짜가 정확히 월별로 혹은 주 단위로 확정이 되어있지는 않은 상태기 때문에 현재는 ‘2월 후반에 시작 하겠다’고만 말씀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현재 우리나라 안동에서 아스트라제네카가 생산 중인데 우리는 왜 이것을 사용하지 못하느냐”는 질문에 “식약처에서 사용 허가를 받아야한다”며 “식약처에는 특별팀을 만들어서 가장 빠른 시간에 허가를 내려고 준비 중이다. 한 40일 즈음 걸릴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정부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사용 허가가 2월 즈음에는 나올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접종에 필요한 사전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가을에 60~70%가 접종을 맞춰서 집단면역이 가능한 수준으로 가겠다”고 약속했다.

정 총리는 백신 접종이 늦어지는 것에 대한 불안감에 대해 “우리로서는 원래 K-방역을 중심으로 하고, 치료제를 쓰고, 수입 백신을 쓰고, 우리가 자체 개발한 백신으로 연결되는 것을 방역전략으로 만들어왔고, 그 전략에 따라서 그대로 실천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우리 대한민국이 가장 먼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나라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국민을 안심시켰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