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시대전환 서울시장 단일후보 경선에서 승리한 민주당 박영선 후보(오른쪽)와 시대전환 조정훈 후보가 7일 국회 소통관에서 소감을 말한 뒤 함께 주먹을 맞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과 시대전환 서울시장 단일후보 경선에서 승리한 민주당 박영선 후보(오른쪽)와 시대전환 조정훈 후보가 7일 국회 소통관에서 소감을 말한 뒤 함께 주먹을 맞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7일 시대전환 조정훈 후보를 꺾고 1차 범여권 단일후보로 선출됐다.

민주당과 시대전환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공동 기자회견에서 서울시장 단일 후보로 박영선 민주당 후보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영대 민주당 대변인은 지난 6∼7일 가상번호를 통한 100% 국민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민주당과 시대전환의 서울시장 단일후보는 박영선 후보로 결정됐다"고 말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방침에 따라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의 구체적인 수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신 대변인은 "양당은 공동 공약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통해 1인 가구 주택 청약제도 개편, 플라스틱 재활용 인센티브 제도를 공동공약으로 채택했다"며 "서울시장 당선 시 2가지 공약을 최선을 다해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선 후보는 "조 대표님과 단일화 레이스를 펼칠 수 있었던 것은 보람이었고 영광"이라며 "힘을 모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단일화 과정에서 주신 좋은 말씀과 정책을 저의 정책에 반영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은 시대전환과의 범여권 후보 단일화가 완료됨에 따라 열린민주당 김진애 후보와의 본격적인 최종 단일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