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학생 등 수요자를 통한 평가 및 홍보로 수돗물 품질관리 최선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30일 시청 접견실에서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발대식'에 온라인으로 참석해 서포터즈 활동영상을 보고 있다.<사진=인천시>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30일 시청 접견실에서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발대식'에 온라인으로 참석해 서포터즈 활동영상을 보고 있다.<사진=인천시>

 

인천시민의 수돗물 신뢰 회복을 위한 최일선 현장에서 활동할‘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및 대학생 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상수도사업본부는 30일 상수도사업본부 영상회의실에서‘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지난해부터 운영된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은 음수대 및 민원서비스, 워터코디 및 워터닥터, 공사현장 등 인천시 상수도행정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평가하며, 미추홀 참물 스토리텔러로서 관내 초등학생들에 대한 수돗물 안전성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대학생 서포터즈’는 카드뉴스, 홍보영상, 미추홀참물 CM송 등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운영하며, 주요 행사장에서 수돗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수돗물 홍보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상수도사업본부는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과 대학생 서포터즈를 활용해 적수 및 유충사태 등으로 실추된 인천의 수돗물 및 상수도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품질관리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의 수돗물 미추홀참물에 대한 시민의 신뢰 회복을 위해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의 활동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면서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음용할 수 있는 품질 좋은 미추홀참물이 될 수 있도록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가 인천 상수도 행정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홍보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인천시도 미추홀참물이 전국 최고 수준의 수돗물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