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9일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옹호 단체엔 매년 수백억의 혈세를 지원하면서,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에겐 복지사업과 중복된다는 이유로 지방자치단체에 지원을 중단하라고 지시한 사실을 비판했다.

김영록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위안부 할머니들은 고령으로 정부에서 지급받은 수령액 대부분을 의료비로 쓰고 있고, 지자체에서 지급받은 생활비로 생계를 이어왔다”면서 “이 예산이 끊어지면 위안부 할머니들은 생활고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 수석대변인은 “이런 정부가 역사교과서 국정화 옹호 단체엔 매년 수백억의 혈세를 지원한 사실이 드러났다”면서 “보훈처에 등록된 14개 법정단체는 ‘특정 정당의 정강을 지지 반대하는 등의 정치활동을 할 수 없다’고 법률에 명시되어 있지만 재향군인회, 상이군경회 등은 버젓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지지 결의대회를 주최하거나 행사에 참여했다”고 주장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또 “박근혜정부가 3년 동안 1억 3천만 원을 지원한 애국단체총연합회는 지난 2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만나 ‘교과서 국정화를 위해 사생결단할 것’이라고 말했고, 작년에만 6억의 정부예산을 지원받은 자유총연맹도 국정화지지 성명을 발표했다”고 비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현재 위안부 피해 할머니가 지자체에서 받는 돈은 고작 20만원에서 80만 원 정도”라면서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얼마 되지 않는 지원금조차도 없애려고 하면서 정부 정책에 앞장서서 찬동하는 보수단체들에게는 매년 수천만 원에서 수백억 원의 예산을 펑펑 내주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정부와 새누리당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만날 때마다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한 것이 다 헛말 이었다”면서 “정부는 위안부 할머니 생활지원금 중단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약속했던 위안부 할머니들의 간병비와 치료 사업비 확대지원도 반드시 실시할 것”을 요구했다.

아울러 “정부 지원금을 엄격히 집행해 보수단체들이 정부여당의 어용단체처럼 행세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