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를 하더라도 떳떳하게 대선 치르겠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 후보(왼쪽)가 10일 대전 중구 계룡로 782 바른정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무성 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 후보(왼쪽)가 10일 대전 중구 계룡로 782 바른정당 대전시당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무성 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는 10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의 경남도지사 사퇴와 관련해 “홍준표 방지법을 만들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비판했다.

유 후보는 이날 대전 중구 오류동에서 열린 대전시당 현판식 및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홍 후보가 어제 밤 자정을 3분 남기고 경남지사를 사퇴했는데, 법을 전공하신 분이 국민들 앞에 당당하지 못하게 꼼수를 부린 게 아니냐는 지적이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저는 보수가 국민 앞에 자랑스럽게, 하나를 하더라도 떳떳하게 선택을 받는 대선을 치르겠다고 말씀드리겠다”면서 “바른정당이 보수를 대변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공직자가 대통령선거에 입후보하기 위해서는 공직선거법상 선거일 30일 전 자정 전까지 사퇴해야 한다. 이번 조기 대선은 5월 9일 치러진다. 따라서 홍 후보는 9일 자정 전까지 사퇴해야 했다. 사퇴서가 이날 중으로 선거관리위원회에 접수돼야 오는 5월 9일 대통령선거와 함께 경남도지사 보궐선거가 치러질 수 있었다.

그러나 홍 후보는 공직자 사퇴시한을 3분 남긴 9일 오후 11시 57분 경남도지사직에서 사퇴했다. 도의회에는 사임통지서가 전달됐으나, 선관위에는 전달되지 못했다. ‘꼼수 사퇴’라는 비판이 쏟아지는 이유다.

홍 후보는 “경남도지사 보궐선거를 하게 되면 300억 원의 도 재정이 투입된다며 이를 막기 위해 9일 자정께 도지사직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누차 밝혀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