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경선 참여한 선출직 단체장들의 위반사항 훨씬 중해”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자유한국당은 14일 경찰이 ‘문재인 비방글’ 유포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계획을 밝힌 것과 관련 “그렇다면 최성 고양시장과 이재명 성남시장의 정치적 중립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공정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태옥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경찰이 밝힌 신 구청장의 혐의는 자신과 의견을 같이하는 카톡방에서 보수 성향의 제한된 사람들과 언론에서 이미 많이 알려진 문재인 후보에 관한 글을 단순히 전달하고 공유한 것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변인은 “이번 수사가 혹시나 문 후보와 더불어민주당이 마치 자신들이 이미 대선에 승리해 정권을 잡고 대통령이 된 것처럼 경찰을 압박해 신 구청장의 수사를 종용하고 있다면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경찰은 사안의 중대성 측면에서 신 구청장에 비해 더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한 선출직 자치단체장들의 정치적 중립성 위반사항이 훨씬 중하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일례로 최성 고양시장은 작년 말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표결 통과를 위한 제안문을 발표했고, 2월27일 본인 트위터에 ‘이젠 정권교체밖에 답이 없습니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최 시장은 팔로워수가 3만 명이 넘는다. 또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촛불집회에 참석했고, 지난 4월1일 본인 트위터에 ‘아직도 제정신 못 차렸습니다. 자유한국당은 해체가 죗값을 치루는 길입니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 시장의 팔로워수는 39만 명이 넘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처럼 민주당 출신 두 단체장의 트윗글이 정치적 중립성 위반된다면 즉각 수사하고 합당한 조치를 내려야 한다”면서 “시기나 경중을 따져보더라도 민주당 출신 지방자치단체장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혐의를 먼저 수사하는 것이 옳고, 신 구청장 카톡 제보자인 강남구 민주당 출신 구의원이 헌법재판소로부터 강제 해산된 통합진보당 출신이라는 의혹에 대한 실체적 진실도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