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대통령 인사권 행세하는 박지원이 상왕 아니냐”

자유한국당 정우택 중앙선거대책위원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19대 대선 2차 국가대개혁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박정이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 오른쪽은 황우여, 원유철 공동중앙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정우택 중앙선거대책위원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제19대 대선 2차 국가대개혁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박정이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 오른쪽은 황우여, 원유철 공동중앙선대위원장.<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중앙선대위원장은 2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논란과 관련해 ‘제의 NLL 사건’이라고 규정한 것에 대해 “명백한 사실왜곡이자 허위사실유포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이 대북문제 최고의사결정 과정에 관한 중대한 거짓말 의혹을 두고 진실된 해명은 하지 않은 채 ‘제2의 북풍공작’ ‘색깔론’ 운운하며 덮으려 하는 것이야 말로 정치공작”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이미 국정원 문건등을 통해 노무현 대통령이 북한 김정일과의 회담에서 NLL을 사실상 포기했다는 실체적 진실이 드러났고, 이를 당시 의원이 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처벌을 감수하면서도 용감하게 공개했던 것”이라면서 “문 후보는 절차적 문제와 실체적 진실을 거꾸로 뒤집어 터무니없는 사실왜곡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 위원장은 “대한민국의 외교안보정책 최고의사 결정을 북한에 물어보고 결정했다는 사실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는 국기문란”이라면서 “문 후보 측은 출처도 불분명하고 내용조차 자신들에게 유리한 것만 보여주는 정체불명의 자료를 공개했는데, 오히려 대북결재 의혹을 더 키우는 황당한 반박”이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겨냥해서는 “도대체 안철수 후보에게 박지원 대표는 무엇이냐”면서 “박지원 대표가 정읍 유세에서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나는 초대 평양대사가 되고, 유성엽 의원은 장관이 된다’고 대통령 인사권을 본인이 쥐고 있는 것처럼 행세하는 것 자체가 상왕이 아니냐”고 비판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들 앞에서 당당히 마이크를 쥐고서, 북한을 국가로 인정하고 수교를 맺어야만 가능한 이 반헌법적 발언에 대해 ‘농담’이라니, 안철수 후보의 국가관과 헌법관을 거듭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