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까지 제 갈 길 간다”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30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영화 및 문화정책 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가 30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영화 및 문화정책 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는 30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측에 합류한 김종인 공동정부준비위원장이 이날 위원회를 가동하며 ‘공동정부’ 추진 의사를 밝힌 것에 대해 “더 이상 그런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 후보는 이날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프로야구 관람 전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어차피 대선이 끝나면 그런 얘기가 있을 수 있는데 대선 때까지 그냥 제 갈 길을 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후보는 김 위원장 측과 공동정부 구상과 관련해 접촉을 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없다”고 답했다.

유 후보 측의 지상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당을 하도 많이 바꾸어 정체성을 알 수 없는 김종인을 대표(공동정부준비위원장)로 앉혀 도대체 누구와 어떤 정부를 만들겠다는 것이냐”면서 거부감을 나타냈다.

지 대변인은 “얼마 전까지 시도하다 실패한 ‘개헌을 통한 연대’를 다시 추진하면서 총리도 국회 다수 세력에게 주고 권력도 함께 나눈다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지 대변인은 “안철수가 집권하면 모든 국민이 김종인과 박지원(국민의당 대표) 중 누가 이길 것인지만 바라봐야 한다”면서 “‘상왕 자리 넘버1’을 놓고 싸우는 과정에서 안 후보가 국민에게 공약한 수많은 말이 실현되리라고 생각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없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