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영남 인사로 ‘책임총리’…친북·강성노조·전교조 “3대 악폐 척결 최우선”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정운영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국정운영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2일 “집권 즉시 위기대응 비상정부를 수립하겠다. (문재인의) 통합정부, (안철수의) 공동정부를 뛰어넘는 ‘부위정경(扶危定傾·위기를 맞아 잘못됨을 바로 잡고 나라를 바로 세우다) 드림팀’을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국정운영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열어 “내각은 능력과 도덕성을 최우선으로 정파와 지역을 떠나 대한민국의 모든 인재를 고루 등용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후보는 “총리는 충청 또는 영남권 출신 인사를 임명해 실질적인 책임총리의 전권을 부여하겠다”면서 “전문성과 추진력을 갖춘 인사로 내각을 구성하고 인사권을 포함해 책임장관의 전권을 부여해 소신껏 일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후보는 “법무부 장관에는 강력부 검사 출신 호남 인사를 임명해 “불법 시위와 떼법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친북세력’, ‘극소수 강성귀족노조’, ‘역사부정 전교조’를 3대 악폐로 규정하고 “3대 악폐 척결을 최우선 과제로 해 안보, 경제, 정치, 사회, 복지, 행정 등 6대 분야별로 국정목표와 단계별 과제를 수립하겠다”고 설명했다.

홍 후보는 안보위기 해결을 위해 “미국과 중국에 즉시 대통령 특사를 파견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는 칼빈슨호 함상 정상회담을 추진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북핵문제를 일괄 처리하겠다”고 공언했다.

홍 후보는 “서민경제와 기업환경 개선을 중심으로 내년도 정부예산안을 편성하고 정기국회 개혁입법 과제를 선정해 바로 국회와 협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위해 “유류세와 담뱃값 인하는 취임 즉시 관련 법률 개정을 추진해 조속히 인하를 단행하고, 제4이동통신 도입을 포함한 통신비 인하는 정기국회 내에 입법을 완료해 내년 1월1일부터 시행하겠다”고 공약했다.

홍 후보는 개헌과 관련해 “내년 지방선거와 함께 개헌 국민투표를 실시하겠다”며 ▲ 4년 중임 분권형 대통령제 ▲ 국회 양원제 ▲ 의원정수 축소 ▲ 의원 특권폐지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법개혁안으로는 “검찰과 경찰을 동등한 수사기관으로 만들어 상호 견제하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면서 “권력의 칼이 아니라 국민의 방패가 되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3단계 지방행정체제를 중앙과 지방이 직접 연결되는 2단계 행정체제로 개편하고 전국을 50개 행정권역으로 재편하겠다”고 전했다.

홍 후보는 “강한 안보냐, 종북 안보냐, 서민이 주인인 경제냐, 강성귀족노조 독점경제냐를 국민 여러분께서 선택해달라”면서 “홍준표가 서민정부를 만들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