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엔 모셔…묘지 안장도 내가 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선거일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부산역 광장 유세에서 지지자들의 요청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사진=연합뉴스></div>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후보가 선거일을 하루 앞둔 8일 오전 부산역 광장 유세에서 지지자들의 요청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안병용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8일 “경상도에서는 장인어른을 친근하게 표시하는 속어로 영감쟁이, 영감탱이라고 하기도 한다”며 자신의 ‘영감탱이’ 발언 논란을 반박했다.

홍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글을 올려 “그것을 패륜이라고 저를 비난하는 민주당의 작태가 참 한심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후보는 앞서 유세현장에서 자신의 사법고시 합격 당시 이야기를 꺼내는 과정을 설명하다가 딸과의 결혼을 반대하던 장인어른을 결혼 뒤 집에 못 오게 했다며 “영감탱이”라고 불렀다고 말해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홍 후보는 “영남을 싸잡아 패륜집단이라고 매도해놓고, 역풍이 거세게 불자 이를 호도하기 위해 꾼들을 동원해 홍준표 장인을 검색케 해서 검색어 1위에 올려준 것은 참으로 고마운 일이나 번지수가 틀렸다”고 꼬집었다.

홍 후보는 “참고로 장모님, 장인어른 두 분 모두 마지막에는 제가 모셨고 성남 천주교 공원묘지 안장도 제가 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