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치공세 뒤에 숨은 구태정치 버려야"

[폴리뉴스 박예원 기자]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이 원구성 협상에 개헌 카드를 들고 나온데 대해 "지방선거에서 동시 개헌투표가 무산된 점에 대해 국민들께 먼저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가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진정성 있는 안을 가지고 접근하라"고 비판했다.

또 이를 반대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촛불민심의 완성은 개헌과 선거제도 개혁에 있음을 다시 한 번 깨닫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동안 바른미래·민주평화·정의당이 개헌연대를 구성해 지속적 활동을 해온 바 있다"면서 "개혁입법의 경우에도 민생에 도움이 되는 입법에는 적극 동참하겠다고 누차 강조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에서 법안 통과시키는 힘은 특정 정당, 또는 정당의 연합이 다수당일 때 생기는 게 아니라 국민에게 얼마나 필요한지, 국민들이 얼마나 원하는지 정도에 따라 통과시키는 힘이 생기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을 겨냥해 "국회에 과반 몇 석이 넘으니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오만한 인식은 국회의 관행과 법통과의 원칙을 무시하는 발언이다. 이제 국민들도 국회 관행과 선진화법 모두 다 잘 알고 있다"며 "눈 가리고 아웅하며 정치공세 뒤에 숨은 구태정치는 버려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7회 지방선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