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9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구청장 공약사항의 구체적 실천방안과 계획 수립, 개선방안을 토의하기 위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계양구)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9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구청장 공약사항의 구체적 실천방안과 계획 수립, 개선방안을 토의하기 위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계양구)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9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박형우 계양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구민과의 약속인 구청장 공약사항을 민선 7기 임기 동안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천방안과 계획을 수립하고, 문제점이 있는 공약사항은 개선방안을 토의하며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3선 연임에 성공한 박형우 구청장은 8년간의 구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경제/도시환경/역사․문화․교육/재난안전/보건복지/소통참여의 6개 분야 55개 사업의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공약사항을 구민들에게 제시하였다.

주요사업으로는 지역경제 분야의 ▲제2서운산업단지 조성 추진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육성과 중소기업 육성기금 조성, 도시환경분야의 ▲서울지하철 계양(작전역)연계 적극 추진 ▲계양야구장, 유소년 축구 전용구장 및 체육시설 건립이다.

역사·문화·교육분야의 ▲온 마을이 함께 아이를 키우는 계양 교육혁신지구 지원 ▲계양 산성박물관 완공 ▲산림욕장, 둘레길, 목상동 솔밭, 천마산 계곡 풀장 등 지속적 정비·관리, 재난안전분야의 ▲수해대비 서운동 간이빗물펌프장 설치 ▲안전체험관 설치, 보건복지 분야의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신규 설치 ▲계산 효성권역 치매주간보호센터 설치 운영 ▲출산입양 장려금 지원 및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 소통참여 분야의 ▲지방재정 건전화를 위한 부채 제로화 추진 ▲온라인 주민패널 및 주민참여 포인트제 지속추진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박형우 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은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적극적인 추진방안 모색과 세심한 준비과정을 통해 계획된 일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는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문제점과 추진방안을 보완해 8월 중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 구민의 눈높이에서 공약실천계획을 평가한 뒤 민선7기 공약 세부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