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 간밤의 뉴스

▶ 지난 밤 뉴스 소식을 간단히 전해주는 시간

■ 아침 뉴스룸

▶ 대한민국 화제의 뉴스를 양지열 변호사와 장희영 교수가 함께 분석.

■ 김선근의 스포츠가 좋아요

▶ 어제의 스포츠 소식 업데이트

■ 빅데이터 세상 읽기

▶ 대한민국 국민들의 머리 속엔 무엇이 들어있을까?

빅데이터 분석으로 우리 사회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봅니다

■ 지구촌은 지금

▶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와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주는 시간

■ 백현주 기자의 연예 인사이드

▶ 백현주 대중문화전문기자가 전하는 대한민국 연예계 이모저모

<2부>

■ 엄.지.척(엄마들의 지식으로 척척박사 되기)

▶ 주방필수품 행주의 올바른 행주살균법

주방에서 흔히 쓰는 행주!

행주는 젖은 채로 상온에 12시간을 두면 세균이 100만 배 증가한다고!

하지만 세균을 확 줄일 방법이 있다는데?

햇볕에 말릴 경우, 그늘에 말릴 경우, 전자레인지에 돌릴 경우 등 올바른 행주살균법을 실험을 통해서 <엄지척>에서 파헤쳐본다.

▶ 찜통더위 속 몸 온도 내리는 보양식은?

폭염을 이겨낸다는 속설을 가진 보양식! 정말 보양식은 우리 몸에 효과가 있을까?!

열을 내리는 음식으로 알려진 대표 음식, 삼계탕! 차가운 음식을 대표하는 콩국수!

실제 실험을 통해 우리 몸의 열을 내리는 효과적인 음식을 <엄.지.척>에서 소개한다!


■ 현장투맨

▶ 여우를 닮은 섬 '호도'를 지키는 사나이

주민 180여명이 사는 작은 섬마을, '호도'.

이곳에는 마을을 지키는 특별한 친구 '1인 경찰'이 있다.

조용한 마을이지만 주말이면 섬을 찾는 여행객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들 때문에 몸이 열 개라도 모자라다는데.

1인 경찰 홀로 고군분투 중인 특별한 현장을 <현장투맨>에서 찾아가본다.

■ 한문철의 블랙박스

▶ 갓길 역주행 자전거로 인한 사고, 그 과실은?

2차선 도로에서 주차장으로 진입하려던 제보자!

갓길에서 내려오는 역주행 자전거와 충돌하는 사고가 나버렸는데..이로 인해 자전거와 택시의 2차사고까지 일어난 상황!

보험사는 자전거와 제보자에게 70:30의 과실비율을 요구하고 있는데..제보자는 억울하다는 입장이라고.

이 상황에서 과연 과실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들여다본다!

▶ 신호 없는 삼거리에서 일어난 3중 충돌사고, 누구의 과실이 더 큰가?

화물차를 몰고 신호 없는 삼거리를 직진 중이던 제보자.

하지만 갑자기 좌회전해 진입한 차량 때문에 3중 충돌사고가 일어났는데..상대 보험사에서는 제보자 역시 속도를 높이며 주행했다고 주장하는 상황!

과연 제보자에게도 과실이 있는지, <한문철의 블랙박스>에서 파헤쳐본다!

■ 한상헌의 이슈추적

▶ 집 앞으로 쉴 틈 없이 드나드는 덤프트럭! 불안에 떨고 있는 집주인의 사연은?

지난 11일, 전북 남원시 한마을에 사는 이모씨는 요즘 하루하루를 불안에 떨고 있다!

그 이유는 바로 집 근처에 있는 채석장을 가기 위해 집 앞으로 지나다니는 덤프트럭 때문이라고!

승용차만 지나다니던 도로에 덤프트럭이 지나다니기 시작하면서 집에 균열이 생겼다는데!

새벽부터 시작되는 소음과 진동 때문에 마음 편할 날이 없다는 제보자!

행정당국에 진정서를 접수했지만, 다른 자동차들의 통행도 있기 때문에 덤프트럭만의 잘못이 아니라는 결과가 나왔다고.

시청과 채석장 관계자는 집주인에게 발생 된 피해는 인정하지만 어느 한 곳의 문제는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집 주인의 고통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없는 것인지 <한상헌의 이슈추척>에서 현장에 출동해 집 주인의 사연을 취재해본다.

▶ 늦은 밤 빈집에서 발생한 화재, 범인은 고양이?!

지난 20일, 새벽 1시가 가까운 늦은 밤..대전의 한 아파트 주방에서 연기가 피어오르면서 화재가 시작했다.

다행히, 자동화재감지기가 작동, 소방관이 즉시 출동하면서 화재는 진압됐다.

소방관은 현장에서 화재의 범인을 바로 찾아내고 깜짝 놀랐다고, 화재사고의 범인은 바로! 집 안에 있던 고양이였기 때문!

소방관은 빈집에 홀로 있던 고양이가 싱크대 위에 있던 전기레인지에 올라가면서 터치 방식의 전원 스위치를 켠 것으로 보였다는데..

그런데, 고양이로 인한 화재사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한상헌의 이슈추척>에서 관찰카메라를 통해 고양이가 실제로 전자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는지 관찰해 보고 외출 시 전자제품 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본다!


■ 스타인생을 말하다

▶ 가수 인생 61년, 현미의 파란만장 인생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가수 현미, 대학생 시절, 미8군 부대에서 칼춤 무용수로 활동하다 우연한 계기로 가수로 데뷔하게 됐다.

그리고 가수 현미의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람, 故 작곡가 이봉조..파란만장한 인생사를 극복한 국민가수 현미를 <스타인생을 말하다>에서 만나본다!


7월 23일 월요일 오전 6시 방송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