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盧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기무사 위기대응문건 작성…문건 유출 경위 밝혀져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2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전날(1일)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피의자로 전환하고, 소환하기로 한 데 대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2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가진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오늘 오전 압수수색이 이뤄지고, 이제라도 특검 수사가 본 궤도를 간다는 점에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 지사가 지난 경선 당시에는 드루킹을 처음 만났다고 했지만, 대선 와중에 드루킹에게 재벌개혁‧개성공단 문제를 자문받을 정도로 관계가 긴밀했다는 점이 밝혀졌다”며 “김 지사가 드루킹과의 관계속에서 무엇을 더 챙기려 했는지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과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하며 “드루킹과의 커넥션이 규명되어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게이트는 광범위한 국민적 의혹이 여전한 사안”이라며 “수사기간의 연장을 통해 실체적 진실이 규명되어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날 이석구 기무사령관에게 2004년 ‘대정부전복 위기관리 문건’을 보고받은 것에 대해서는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에도 기무사의 상황대비 문건이 작성됐단 사실이 확인됐다”며 “이와 유사한 형태의 2016년 기무사 문건 유출 경위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군 내부기밀이 시민단체를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정권 차원에서 재생산되는, 전형적인 적폐몰이 행태를 반복하려 해서는 안될 것”이라며 “군 본연의 책무에 대해 적폐세력이라고 몰아가며 드루킹 특검을 희석하고, 제1야당을 공범으로 몰아가려는 야당 탄압 행위도 중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권의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군을 끌어들였다면 문재인 정권은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한국당은 2004년과 2016년 기무사 문건 작성 경위와 더불어 군사기밀이 유출된 부분을 국정조사를 통해 한점 의혹 없이 밝혀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서는 “소득주도성장에 재분배를 방점으로 두는 포용적 성장으로 기조를 바꿔가고 있다”며 “세금 가속 인상을 위한 레이스가 시작됐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가 발표한 세법개정안이 공평하고 정의로운 조세정책에 중점을 둔 것이라고 하지만 계층간 편가르기에 중산층만 허리가 휠 지경”이라며 “소득분배성장이나 소득재분배도 좋지만 과세는 공평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