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정치공세 자제해야…김경수, 진실함 믿는다"

지난 5일 오후 대전 서구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대전·세종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이해찬 당대표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지난 5일 오후 대전 서구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민주당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대전·세종지역 합동연설회에서 이해찬 당대표 후보가 정견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해찬 후보는 지난 5일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소환한 허익범 특검을 향해 정치 특검의 오명을 쓰지 않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자신의 경선 캠프 페이스북에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은 애초 특검을 할 정도의 사안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김 지사는 야당의 특검 도입에 우리 당이 반대할 때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고 조사에 성실히 응해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했다"며 "검찰 조사로도 충분히 사실관계를 밝힐 수 있었지만 민주당은 대승적 차원에서 야당의 요구를 수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드루킹 특검은 오직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데 매진하고 정치적 공방과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정치특검의 오명을 쓰지 않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야당을 향해서도 "김 지사가 조사에 성실히 응하고 있는 만큼 야당도 무의미하고 불필요한 정치공세를 자제해주길 바란다"며 "김 지사를 오랜 기간 지켜보고 함께 당 생활을 해 왔다. 누구보다 곧고 선한 마음으로 정치를 하는 공인이고, 진실함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