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ong></div>여름</strong><br>
[연합뉴스TV 제공]
여름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신재우 기자 = 무더위가 연일 맹위를 떨치는 가운데 올여름 일사병 등 온열질환으로 사망한 사람이 39명으로 늘어났다.

6일 질병관리본부의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에 따르면, 지난 5월 20일부터 이달 5일까지 발생한 온열질환자는 총 3천329명이고, 이 가운데 39명이 숨졌다.

일부 지역의 낮 기온이 40도에 육박하고 열대야가 기승을 부렸던 지난 5일에만 234명의 환자가 새로 나왔고, 사망자도 1명이 추가됐다.

온열질환은 일사병과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열부종 등 더위로 체온 조절이 힘들어져 발생하는 질환을 말한다.

환자 가운데 65세 이상 노인은 1천103명으로 전체의 33.1%, 10세 미만 환자는 424명으로 12.7%를 차지했다.

폭염 질환에 특히 취약한 사람은 노인, 소아, 운동선수, 신체활동에 제약이 있는 환자, 알코올 중독 환자, 항정신병·향정신성·심장혈관계·진정제 약물 복용자 등이다.

환자의 직업을 살펴보면 기능 종사자와 농림어업 숙련노동자, 주부, 기계장치 조립종사자 등이 많았다. 또 실내보다는 야외작업장과 논밭 등 실외에서 환자가 많이 나왔다.

질병관리본부는 "휴가철을 맞아 야외활동으로 온열질환이 급증할 수 있으니 관광, 수영, 등산 등 활동 중 햇빛을 최대한 피하고 물을 자주 마시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withwit@yna.co.kr

<출처 : 연합뉴스 보도기사>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