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관광객을 포함해 해외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이 잘 보존된 관광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세계적 기준에서 볼 때 제주도는 관광 인프라와 교통, 통신과 치안 등 여행자 편의서비스가 발달해있고 치안 수준이 높은 지역이다.

제주도의 고유한 맛을 가진 다양한 음식문화도 발달되어 있어 제주 음식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국내 여행객이나 일본인 관광객 또한 많다.

그 중 제주도 서귀포시 인근에 위치한 중문관광단지는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를 비롯해 호텔과 리조트, 콘도가 밀집된 관광지역이다.

중문관광단지 주변으로 중문 맛집으로 알려진 유명음식점이 많은데, 이 중에는 TV맛집기행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되거나 생생정보통 등 맛집소개를 통해 알려진 음식점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현지 특산물을 활용한 해산물 요리가 발달한 제주도는 길거리에서 쉽게 구매하여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음식과 함께 문어, 전복, 갈치 등 고급 식재료를 사용한 갈치조림, 갈치국, 문어구이, 도미구이, 제주물회 등을 제공하는 제주맛집도 많다.

대표적으로 제주 특산품 은갈치는 일반 갈치에 비해 몸집이 더욱 크고 은색의 비늘이 아름다운 점이 특징이다. 제주도에서는 큰 몸집 그대로 몸통을 잘라내지 않고 손질만 하여 구이를 하거나 조림요리로 사용한다. 통갈치조림 맛집에서 대접하는 갈치조림은 알싸하고 강한 매운맛이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찾는 사람이 있다.

그 중 제주한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서귀포맛집 색달식당은 제주특산물 은갈치를 사용한 갈치조림과 갈치구이가 있으며, 제주 인근해역에서 잡아올린 통문어와 활전복 등의 식재료도 함께 넣어 제주도에서는 식욕을 올려주는 보양식으로 대접받는다.

제주 갈치조림은 갈치를 따로 잘라서 손질하지 않고 잡아올린 크기 그대로 조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큼직한 비주얼에 매료되는 여행객도 있다. 갈치조림의 경우 칼칼한 고추장 양념이 오랜 시간 졸여 갈치에 잘 배어 나오도록 만든다. 제법 칼칼한 느낌의 양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요리로써 식욕을 당겨주지만 밥반찬으로도 어울린다.

또한 제주도맛집 색달식당의 전복뚝배기는 생전복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해물뚝배기 또한 싱싱한 해물과 시원한 육수롤 푹 우려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여행 중 과음으로 속이 불편하다면 속을 달래 주는 참전복죽과 성게미역국으로 해장도 가능하다. 특히 성게미역국은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향긋한 바다 내음을 입안에서 느낄 수 있다.

색달식당 관계자는 “제주도 요리는 섬 지역 특유의 풍성한 해산물 코스요리가 인기다. 요리마다 사용하는 어종이 다양하고 해산물의 깊은 향이 배어 나오기 때문에 식욕을 올려주는 별미 요리로 평가를 받는다. 제주도갈치조림은 제주 특산의 은갈치를 사용해 살이 풍성하며, 오랜 시간 졸여 알싸하고 맵상한 조림의 맛이 갈치에 깊게 스며들어 더욱 맛있다”고 말한다.

중문단지 초입에 위치한 중문단지맛집 색달식당은 관광단지 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단체손님 방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